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골라 가는 재미가 있다! ‘인천시티투어’ 테마별로 즐기는 방법 4...②
상태바
골라 가는 재미가 있다! ‘인천시티투어’ 테마별로 즐기는 방법 4...②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6.10.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5천원으로 떠나는 행복한 여행’ 인천시티투어의 매력에 빠져보자. 100년 개항의 역사와 풍부한 즐길거리를 보유한 월미·개항장, 그리고 최첨단 국제도시인 송도 등 인천 구석구석을 찾아가는데, 안전하면서 승용차 부럽지 않을 정도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인천대교에서 본 석양

 

인천시티투어 로맨틱 스테이션(Romantic Station)

▶송도국제도시 : 센트럴파크, 인천대교전망대, G타워, NEAT타워(파노라믹65)
▶월미·개항장 : 월미달빛음악분수, 월미전망대, 신포로 카페거리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송 커플과 구원 커플들로 인해 송도국제도시 등 인천이 달달한 로맨틱 장소로 관심을 받고 있다.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보트를 타고 가다보면 공원 중간쯤에서 ‘사랑의 섬’이 눈에 들어온다. 그곳에 내려 사랑의 자물쇠를 채울 수 있고, 하트조형물과 벤치 등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둘만의 시간을 가지기에도 좋다.

이스트보트하우스 선셋카페 3층에도 하트모양의 사랑의 자물쇠가 있어 보트를 타지 않는 커플들은 이곳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2층에는 느린우체통이 있어 서로에게 편지를 써 보낼 수 있다. 하트모양의 커플벤치에서 뒤로 보이는 센트럴파크를 배경으로 멋진 커플사진도 찍을 수 있다.

▲ 송도 야경

송도센트럴파크 웨스트보트하우스 쪽으로 걷다보면 G타워가 보이는데, 그곳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송도국제도시의 풍경은 한 폭의 풍경화가 되어 두 눈에 잠긴다. 이스트보트하우스 끝에서 아트센터 쪽으로 걸어가면 레드닷어워드 디자인 대상을 수상한 인천대교 전망대 오션스코프에서 붉은 해가 떨어지는 낙조를 관람할 수 있고, 인천대교를 배경으로 사랑고백을 하기에도 좋다.

송도컨벤시아에서 하차하면 현재까지 완공된 건물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빌딩(305m)인 NEAT타워가 지척에 보인다. 상층부에 위치한 오크우드프리미어호텔에서 멋진 전망을 보며 식사를 하고, 65층에 오픈한 ‘파노라믹65 바 & 다이닝’에서 칵테일 한잔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월미·개항장 일대에도 달달한 데이트 장소가 많다. 월미문화의거리에서 하차하면 오후 1시부터 밤 10시20분까지 월미달빛음악분수에서 화려한 조명과 함께 음악이 흘러나오는데, 월미도 낙조와 조화를 이뤄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월미공원역에 하차하면 월미산 전망대에 오를 수 있다. 전망대에 있는 월미달빛마루 카페에서는 프로포즈를 위한 대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청춘들은 멋진 프로포즈를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개항장거리에서 내려 중구청 쪽으로 올라가면 카페 팟알, 라온 등 카페와 갤러리, 공방 등 특색 있는 볼거리가 많이 나온다.

▲ 개항장

 

인천시티투어 쇼핑 스테이션(Shopping Station)

송도센트럴파크 하차 ▶ NC큐브커낼워크
송도테크노파크 하차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개항장거리 하차 ▶ 신포시장, 신포지하상가
인천역 하차 ▶ 어울 매장

여행 재미로는 쇼핑도 빼놓을 수 없다.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내려 공원을 가로질러 가면 유럽형 스트리트 쇼핑몰인 NC큐브 커낼워크를 만날 수 있는데, 봄·여름·가을·겨울 등 4개 테마 동으로 구성돼 있다. 가운데에는 수로에 분수와 조형 물로 꾸며져 있고, 수로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아동, 여성, 남성, 스포츠, 리빙 등 다양한 의류 매장이 들어서 있다. 매장 밖 수로 변 쪽에선 물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 일본 거리

송도테크노파크에서 하차하면 도심 속 프리미엄 아울렛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바로 연결된다. 지하철역에서도 발로 갈 수 있어 수도권에서도 이용이 수월하다. 개항장거리에 하차해 신포로를 걷다보면 전통시장인 신포국제시장이 나오는데, 저렴하고 정감 있는 물품들이 눈길을 잡아끈다.

인천역에 하차해 차이나타운 쪽으로 가면 인천시가 만든 화장품 브랜드인 어울 화장품 매장이 나온다. 품질이 좋으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찾는 사람들이 많다.

▲ 차이나타운

 

여행 TIP < 인천시티투어 이용 >

○ 정류장 2곳에서 인천관광 지도 및 리플릿 받기
 

 

☞ 컴팩스마트시티 옆 종합관광안내소 및 인천역 옆 관광안내소에서 제공받자

○ 버스 내 상시 동승하는 문화관광해설사에게 관광정보 얻기 (일부회차제외)
☞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난 해설도 듣고 알고 싶은 관광정보도 듣자

○ 인천관광 블로그 내 인천시티투어 이벤트 확인하고 참여하기
☞ 10~11월 평일1+1이벤트 성인용 티켓 구매 시, 동반1인 무료
☞ 12월 티끌모아 티켓 : 이용티켓 5장 당 무료티켓 1장 제공
☞ 인천 인구 300만 돌파 축하 이벤트 : 인천시민에 한해 1,000원/1인 혜택 제공(10.4~31일까지)

▲ 동화마을 축제

< 인천시티투어 운영정보 >
○ 운행시간 :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출발시간 기준/출발기점 : 인천역)
○ 휴 무 일 : 매주 월요일
○ 티켓구입 : 인천역 관광안내소, 버스탑승시 각 정류장의 승무원
○ 이용요금 : 5,000원, 중․고생~일반
             3,000원 만36개월 이상~초등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65세 이상○ 이용안내 : 모든 정류장에서 하루 종일 자유롭게 이용가능
             손목에 티켓 착용 필수며 착용 후 환불 불가
             현금 및 카드결제 가능. 교통카드 사용 불가
○ 이용문의 : 032-772-4000

○ 코 스 : 송도~월미․개항장 코스
①인천역(차이나타운)→②하버파크호텔→인천내항<경유>→③G타워(커낼워크)→④솔찬공원→⑤송도테크노파크(현대프리미엄아울렛)→⑥송도컨벤시아(NEATT)→⑦센트럴파크(컴팩스마트시티)→⑧인천상륙작전기념관(인천광역시립박물관)→⑨개항장거리(아트플랫폼)→⑩월미공원→⑪월미문화의거리

▲ 인천시티투어 노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