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경복궁 야간개장!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 고궁에서 즐겨요”
상태바
경복궁 야간개장!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 고궁에서 즐겨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6.09.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궁·창경궁 야간 특별관람 9월 24일~10월 28일... 오늘부터 예매
▲ 경복궁 흥례문 일원 미디어파사드/문화재청 제공

[투어코리아]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경복궁, 창경궁 등 고궁 달빛 산책에 나서보자. 경복궁(화요일 휴무)과 창경궁(월요일 휴무) 야간 특별관람이 오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30일간 실시된다.

인기가 높은 고궁 야간 특별 관람을 위한 인터넷 예매가 오늘(2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면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아름다운 미디어 프로그램이 선보여 잊지 못할 가을 낭만을 더해줄 예정이다.

▲ 창경궁 명정전 일원 스크린아트/문화재청 제공

경복궁은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 개천절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흥례문 광장에서 미디어 파사드 공연을 펼치며 고궁을 빛으로 화려하게 물들인다.

창경궁에서는 조선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왕후의 공간이 사계절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스크린 미디어 아트로 연출한 ‘왕후, 사계를 품다’ 공연이 펼쳐진다. 통명전에서는 해금 특별 공연 ‘왕후의 사계-가을’을 비롯해 아리랑, 민요, 판소리 등 다양한 국악 실내악과 퓨전 국악이 어우러진 고궁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창경궁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문화재지킴이 기업인 LG생활건강에서 후원하여 진행한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의 관람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장마감 오후 9시까지)다. 야간 특별관람 기간에는 국립고궁박물관도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시간에 맞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고궁 야간특별 관람권 인터넷 예매는 ‘옥션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하면 된다. 65세 이상은 전화(1544-1555)로 예매할 수 있다. 예매가 조기 마감되거나 시기를 놓쳐 야간 특별관람 기회를 놓쳐 아쉽다면 한복을 입고 궁으로 가면된다. 한복을 입고 오면 별도 관람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