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평창조직위-한식재단, 업무 협약 체결...‘한식의 지구촌 브랜드화’ 나선다!
상태바
평창조직위-한식재단, 업무 협약 체결...‘한식의 지구촌 브랜드화’ 나선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08.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식의 지구촌 브랜드화’에 나서기 위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한식재단이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K-Style Hub 한식문화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한식의 지구촌 브랜드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식재단은 ▲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보 교류 ▲나라별, 지역별 외국인의 한식 선호도를 분석하고 강원 지역 특산물 및 국내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개발 ▲대회 및 한식의 글로벌화를 위한 국내외 홍보 등에서 조직위와 적극 협력키로 하고 실무 협의를 통해 이를 이행할 계획이다.

평창조직위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평창올림픽이 지향하는 문화올림픽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한식일 것”이라며, “한식이 지구촌 사람들의 식탁에 자연스럽게 오르는 훌륭한 문화유산으로 남을 수 있도록 평창조직위원회와 한식재단이 힘을 합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 조직위와 한식재단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 G-500일 시점을 맞아 다음 달 한식 대표메뉴 Top 10을 발표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