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4色 매력 에콰도르 여행 제대로 즐기는 법
상태바
4色 매력 에콰도르 여행 제대로 즐기는 법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8.1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데스 산맥

[투어코리아] 세상의 중심, 적도의 나라 ‘에콰도르’. 누구나 한번쯤 탐험하고 싶은 여행지 ‘아마존’과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의 섬 ‘갈라파코라스’뿐만 아니라 ‘안데스 산맥’, ‘해안 지역’ 등 뚜렷하게 구분되는 4개의 세상을 동시에 만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다. 에콰도르 관광부 나탈리 필로베스키 차관이 소개한 4색 매력의 나라를 제대로 여행하는 법 따라 에콰도르 여행을 떠나보자.

지구의 허파 ‘아마존’ 탐험

아마존은 에콰도르 전체 면적의 30%를 차지. 지구의 허파로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중요한 곳이듯 에콰도르에서도 매우 중요한 곳이다.

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등과 맞닿아 있는 아마존. 그러나 그중 가장 접근하기 좋은 곳이 바로 ‘에콰도르’다. 브라질에서 아마존까지 비행기로 5시간이나 걸리지만, 에콰도르 수도 키토에서는 비행기로 30분, 차로 4시간만 이동하면 되기 때문.

▲ 아마존

아마존을 즐기는 방법은 ▲국립공원 보호구역에서 분홍색 돌고래 등 다양한 희귀 동식물을 만나는 것 ▲캠핑 ▲ 크루즈 등 다양하다. 특히 캠핑지에 전기, 수도 기본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불편함 없이 여행자들이 아마존에서 캠핑을 즐기며 보다 가까이에서 아마존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크루즈를 타고 아마존을 둘러볼 수 있으며, 인디언 부족이 관리하는 에코롯지에서 아마존 에코투어뿐만 아니라 역사·문화 여행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아마존

기차타고 ‘안데스 산맥’ 여행 즐기기

해발고도 6,000m 이상의 고봉들이 100여 개에 달하는 ‘안데스산맥(Andes Mountains)’은 세계 최장(最長) 산맥으로, 베네수엘라,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칠레, 콜롬비아, 페루에 걸쳐 있다.

나탈리 필로베스키 에콰도르 관광부 홍보 차관은 “이중 에콰도르가 다른 지역에비해 더 빼어나고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 안데스 산맥 기차 여행

안데스 산맥이 수도 ‘키토(Quito)’와 해발고도 2,530m의 고원도시 ‘쿠엥카(Cuenca)’ 지역을 관통하고 있어, 이들 지역에서 1년 내내 안데스의 설경과 활화산을 즐길 수 있다. 안데스를 가장 잘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화산길’ 관광열차를 타고 2박3일 또는 4일 일정으로 여행하는 것이다.

키토에서 과야킬(Guayaquil)까지 운행하는 이 관광열차를 타고 기차 창밖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 기차타고 가는 도중 에콰도르 옛집을 호텔로 개조한 곳에서 하룻밤 머물러 보는 여행 상품도 있고, 시간이 없는 여행자를 위한 하루 맛보기 관광열차 상품도 있다.

▲ 안데스 산맥

또 안데스 산맥 여행 중심지이자 수도 키토는 스페인 식민지시대 건축물들이 잘 보존돼 있어 1979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10대 문화유산도시’로 지정돼 있어, 역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갈라파고스’에서 자연과의 교감!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

다윈 ‘종의 기원’이 모티브가 된 ‘갈라파고스(Galapagos Islands)’. 세계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고 오직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세계 유일무이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이 곳은 유네스코 자연보호
구역으로 등록돼 있다.

이 곳에는 1,695종의 조류, 3,000여 종의 난초, 17개 인디언 부족, 3,000m 이상 화산 62개 등이 있다. 특히 갈라파고스 1km2에 있는 동식물이 세계 여러 곳에 있는 동식물보다 더 다양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 이는 이 곳에 서식하는 동식물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 갈라파고스

갈라파고스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동식물, 자연과 교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갈라파고스는 동물이 인간에게 자신들의 영토를 공유해 주는 곳으로, 동물들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아 가까이 가도 피하지 않는다. 때문에 거북이 하고 나란히 수영
을 하고, 물개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갈라파고스는 ‘스노클링 천국’이다. 스노클링으로 바다 속 탐험을 하며 15m에 달하는 가오리를 비롯해 희귀 해양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 갈라파고스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 ‘갈라파고스’를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비행기를 타고 와서 호텔에서 편안하게 묵으며 메인 섬과 작은 섬 2곳을 방문하는 것과, 배를 타고 다양한 섬을 두루 둘러보는 것이다.

3박에서 최대 2주까지 크루즈여행 상품이 있으며, 크루즈 투어 상품을 이용해 갈라파고스의 거의 모든 섬을 둘러볼 수 있다.

▲ 갈라파고스

해안 지역에선 해양스포츠와 미식 여행 즐겨요!

에콰도르는 태평양 해안지역에 110개 이상의 해수욕장이 있어 서핑, 카약, 스노클링 등 박진감 넘치는 해양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해안 주변에 고급 리조트도 즐비해 편안히 쉬며 바다 풍경도 볼 수 있다.

▲ 해안지역

이 해안 지역에서는 해수욕뿐만 아니라 식문화가 발달해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새우, 참치업이 발달해 중남미 대표 요리는 ‘세비체(ceviche)’를 비롯해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또 바나나와 카카오도 많이 생산되며 코코넛 농장도 많아 코코넛 요리도 다채롭다. 또 카카오 농장에서는 카카오 열매를 수확하고 생산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도 있다.

▲ 해안지역

<사진 주한에콰도르대사관 상무관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