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휴가지에서 매혹적인 재즈 선율에 취하다!
상태바
휴가지에서 매혹적인 재즈 선율에 취하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8.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재즈축제

[투어코리아] 휴가지에서 만나는 재즈 선율은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느긋하게 재즈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축제로 안내한다.

인도네시아에서 만나는 재즈 페스티벌

세계적인 휴양지 인도네시아 곳곳에서 8월 재즈 축제가 열려 휴가객들을 매혹시킨다. 휴가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발리 우붓에서 8월 12~13일 ‘우붓 빌리지 재즈 페스티벌 (Ubud Village Jazz Festival 2016)’이 열리는 것.

아궁 라이박물관 ARMA(Agung Rai Muesum of Art)에서 열리는 이 재즈 축제에는 매년 인도네시아는 물론 세계 각국 뮤지션들과 관객들이 함께 흥겨운 무대를 만든다. 올해에는 한국 재즈 뮤지션 ‘박윤우 트리오’가 참여할 예정이다. 축제 입장료는 1일 입장권, 2일 입장권으로 나눠져 판매된다. www.ubudvillagejazzfestival.com

▲ East Java_Mt. Bromo

재즈 구눙(Jazz Gunung)’ 축제도 8월 19~20일 동부 자바(East Java) 브로모 산(Mount Bromo) 브로모 국립공원의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구눙(Gunung)’은 인도네시아어로 ‘산’이라는 뜻으로, 브로모 산에서 펼쳐지는 재즈 페스티벌을 뜻한다.

특히 이 축제의 매력은 야외에서 캠핑을 하면서 재즈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인도네시아의 아름다운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며 재즈 선율에 빠질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한편, 브로모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면 재즈 페스티벌과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진Ⅰ인도네시아관광청>

노르웨이 실다재즈 &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

노르웨이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의 재즈 페스티벌 ‘실다재즈(Sildajazz)’가 8월10~14일 헤우게순에서 열린다. 해마다 4만~5만 명이 찾는 축제로, 다양한 콘서트뿐만 아니라 거리 퍼레이드, 어린이 퍼레이드,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유명한 노르웨이아티스트 및 해외 참가가 300여 명, 65개의 밴드가 거리 퍼레이드를 펼치고, 실내와 실외에서 서로 다른 색의 음악 공연을 선보이며 흥겨움을 선사한다.

 

축제기간 매일 저녁 500m 반경 내에서 20개의 다른 밴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오슬로에서도 8월 17일 오슬로재즈 페스티벌일 열려 역시 재능 있는 재즈 뮤지션들의 매력적인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Ⅰ노르웨이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