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기차여행] 한여름 크리스마스 즐기러 ‘봉화 분천역’으로!
상태바
[기차여행] 한여름 크리스마스 즐기러 ‘봉화 분천역’으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6.07.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산타마을 개장…물안개터널 등 새 단장
 

[투어코리아] 한 여름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다면 경북 봉화 ‘분천역’으로 떠나보자. 분천역이 올 여름 ‘한 여름의 산타마을’로 변신한다.

코레일이 오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30일간 분천역에 여름 산타마을을 운영,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올해 여름 산타마을에는 ‘여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시원한 느낌의 산타 조형물이 설치되고 각종 야생화들이 여행객을 반긴다.

특히, 더위를 식히는 물안개터널을 새로 만들고 이글루 모형의 터널도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 또한 반바지 차림의 산타 모형 러브 포토존과 약 80m 길이의 레일바이크를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로 새로이 꾸몄다.

 

산타 소망우체통에 소망을 적은 편지를 넣으면 크리스마스 때 보내주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투호 체험 코너와 옛 향수를 느끼게 하는 달고나, 쫀드기 등 지역 주민들이 운영하는 추억의 먹거리 장터도 새롭게 선보인다.

산타마을 운영 기간 동안 분천역에는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과 백두대간협곡열차 V-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와 무궁호가 하루 14회 정차한다.

한편, 분천역 산타마을은 코레일과 경상북도 봉화군이 함께 산타를 주제로 한 테마역을 조성하여 2014년 겨울부터 운영한 대표적인 계절 축제로, 지난해 여름 산타마을에는 4만 3천명이 방문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