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피서철, 함양산삼축제에서 누리는 즐거움!
상태바
피서철, 함양산삼축제에서 누리는 즐거움!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07.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삼치맥 DJ 페스티벌’ 등 젊은층 즐길거리 대폭 보강
 

[투어코리아] 올해 함양산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선정된 이후 첫 개최되는 것으로, 예년과 달리 남녀노소 함께 어울리는 건강·힐링 축제를 만들고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대폭 보강돼 한층 짜임새가 갖춰졌다.

한마디로 축제가 한층 젊어지고 관광객들이 축제장 어디서든 즐거움과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산양산삼축제는 7월 29일 오전 10시 상림공원 내 사운정에서 함양산삼축제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제사, ‘산신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오후 7시 30분부터는 상림공원 특설무대에서 산삼축제의 화려한 개막식이 열려 약 3시간 동안 함양산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개막축하 공연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올해 산양산삼축제는 젊은 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그 중에서도 산삼맥주와 치킨, 전문DJ가 함께하는 ‘산삼치맥 DJ 페스티벌’이 눈에 띈다.

상림공원 특설무대에서 7월 30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두 시간 동안 국내 정상급 DJ와 홍대클럽 인기 DJ들의 진행으로 열정적인 공연난장을 펼칠 예정인데, 젊은 층의 관광객은 물론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의 유인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1일 오후 7시에는 같은 무대에서 ‘전국 청소년치어리딩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전국 16개시, 도에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올라온 15팀이 ‘액션’과 ‘댄스’, ‘스턴트’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같은 날 상림공원 다볕당에서는 밤 9시부터 2시간동안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가 열려 젊음과 활력 넘치는 축제 분위기를 고양한다.

상림공원 숲길과 수변무대, 주차장&연꽃단지 등에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버스킹 공연(7월 29~8월 2일)이 펼쳐진다. 또한, 7080라이브 음악을 들려주는 ‘한여름 밤의 산삼카페’, 사랑과 추억이 샘솟는 아름다운 ‘천년교 빛터널’, 상림공원 숲길에 조성한 일루미네이션 야간경관조명, 함양천 물살을 가로지르며 여름피서를 즐기는 ‘모터보트 승선체험’도 마련돼 ‘여름 추억 쌓기’를 돕는다.

 

축제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체험프로그램은 한층 새롭고 알차게 변했다.

‘함양산삼! 미션레이스’는 디지털 산삼을 찾거나 축제장 곳곳을 방문한 뒤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작업을 해야 하고, ‘심마니 역사탐방 스토리텔링’은 ‘효심 가득한 심마니의 모험’을 테마로 6단계의 미션을 수행하며 심마니의 일상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미션을 수행하면 ‘황금산삼을 찾아라’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상림공원 내 분수광장 인근과 숲길터널에서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관광객을 위해 축제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COOL SUMMER!! DJ버블버블 파티’가 상시 운영된다. 중·대형 수영장과 에어바운스가 설치되고, 물 대포로 시원한 물을 공중 살포해 무더위를 식혀줄 요량이다.

축제기간 동안 매일 일정한 시각 주제관 무대에서 선보일 ‘심마니 마당극’은 관객에게 참여하는 기쁨과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하는 문화향유의 기회도 제공한다.

 

그리고 이번 축제에서는 산삼축제와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홍보관인 ‘산삼주제관’을 개장해 엑스포 대외 홍보와 함께, 올해의 함양산삼왕 선발, 산삼을 활용한 제품 전시 및 판매, 산삼축제 사생대회 등을 진행한다.

함양산삼축제와 2020함양세계산삼항노화엑스포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국내외 산삼 및 항노화 전문가 초청 학술발표 및 토론도 열린다.

이외에도 전국노래교실 경연대회, 각종 전시체험마당, 산삼판매장, 농특산물판매관, 다문화음식판매관 등이 운영된다. 특히 삼삼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다양한 입맛 충족을 위해 푸드트럭 10여대를 운영해 돈까스카레덮밥, 데리마요돈까스, 칵테일, 모히또 닭꼬치, 마카오육포, 납작만두, 돌판 피자 수제와플, 컵빙수, 핫도그 등 30여 품목의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먹거리장터에서는 산삼메뉴를 개발해 지리산청정 함양의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숙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루 최다 4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야영텐트장이 꾸며진다.

산양산삼 상식

산양산삼은 사포닌 함량이 일반 인삼보다 최대 8배까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포닌은 피로해소와 면역력 강화, 체력 보강에 좋은 성분으로 혈액을 맑게 해 콜레스테롤과 당 수치를 낮춰준다. 항암효과와 소염작용도 뛰어나 암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항산화 물질이 있어 피부노화 예방과 미용에도 좋다고 한다.

<사진 함양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