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상상력 자극하는 ‘카탈루냐’②
상태바
상상력 자극하는 ‘카탈루냐’②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6.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ain 가우디 숨결 서린 건축물에 반하고, 침샘 자극하는 맛에 빠지다!
▲ 고대 로마 유적도시 ‘타라고나(Tarragona)’

카탈루냐는 스페인과는 다른 독특한 문화를 지니고 있어,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혹한다. 이 곳엔 아름다운 자연, 빼어난 건축미, 예술, 맛 등 다채로운 매력이 산재돼 있다. 바르셀로나(BarcelonaBarcelona), 지로나(Girona), 타라고나(Tarragona), 예이다(Lleida) 등 4개의 주로 구성돼 있는 카탈루냐의 매력 찾아 떠나보자.

중세시대로 시간여행 선사하는 ‘고딕지구’

그라시아거리가 현대적인 분위기라면 ‘고딕지구’는 중세 바르셀로나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 중세 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선사하는 곳이다.

13~15세기 지어진 고딕양식의 대성당, 왕의 광장, 14세기에 지어진 왕궁의 일부를 개조한 ‘프레데릭 마레 미술관’, 14세기에 지어진 ‘아길라르 궁전’을 현대적으로 꾸민 ‘피카소 미술관’ 등 700년 전 건물들 사이를 누비며 중세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자.

▲ 재래시장 ‘산타 카테리나 시장(Santa Caterina Market)’

골목골목 유서 깊은 건축물에 상점과 카페, 갤러리들이 들어서 있어 둘러보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산타 마리아 델 마르의 중세 교회와 대성당 사이의 좁은 길을 따라가다 보면 고딕지구에서 유독 형형색색 화려한 지붕으로 시선을 잡아끄는 건물이 들어서 있다.

바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에 뽑힌 바르셀로나의 명물 ‘산타 카테리나 시장(Santa Caterina Market)’이다. 재래시장 활성화에 성공한 사례로 손꼽히는 곳으로, 오렌지색, 레몬색, 보라색, 가지색 등 67가지 색상의 32만 5천 개의
타일로 만든 물결치는 모양의 5500㎡ 시장 지붕이 압권이다.

고대·중세의 향기 가득한 ‘지로나’와 ‘타라고나’

중세시대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스페인의 옛 정취를 고스란히 간직한 ‘지로나
(Gerona)’로 떠나보자.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이 촬영된 곳으로 유명한 곳으로, 바르셀로나와 피게레스 사이에 있는 역사유적 도시다.

‘지로나’는 바르셀로나에서 기차 ‘렌페’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 가면 닿을 수 있는 곳으로, 중세시대 도로망이 그대로 유지돼 있을 뿐 아니라 건축물들도 고스란해 보존돼 있어 중세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유태인 지구, 로마네스크 교회 등 역사 거리를 유유자적 거닐고, 구불구불한 골목길과 계단을 누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 지로나(Gerona)

지로나가 중세도시라면 ‘타라고나(Tarragona)’는 고대 로마 유적도시다. 2천 년 전 고대 로마 제국의 성곽, 검투사와 맹수가 대결을 펼쳤던 ‘원형경기장(Amphitheatre of Tarragona)’ 등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볼거리를 선사한다.

고대 로마 건축물뿐만 아니라 중세시대 건물들도 남아 있어 고풍스런 분위기 가득한 이 곳은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미식 천국 ‘카탈루냐’의 ‘맛’에 빠지다!

카탈루냐는 ‘미식 천국’으로도 유명하다. 미슐랭 가이드로부터 받은 별의 수만 60개에 달하고, 별을 받은 레스토랑 수도 50개에 달할 정도다.

카탈루냐에서 세계 최고 수준 셰프들의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엘 세예르 데 칸 로카, 페란 아드리아, 엘 불리, 카르메 루스카예 다, 산 파우 등의 레스토랑을 찾으면 된다. 이중 ‘엘 세예르 데 칸 로카’는 세계 미식가 900명이 선정한 ‘레스토랑 랭킹 50’에서 1위로 뽑힐 만큼 최고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지역특색을 살린 재료로 만든 가정식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가스트로노믹 호텔’로 가면 된다. 카탈루냐 요리를 제공하는 소규모 호텔로, 카탈루냐 관광국은 현재 45개 호텔을 가스트로노믹 호텔로 지정한 상태다.

▲ 지역특색을 살린 재료로 만든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스트로노믹 호텔(Gastronomic Hotel)’

<사진 카탈루냐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