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축제가 있어 더욱 즐거운 주말! 맛있게 시원하게~
상태바
축제가 있어 더욱 즐거운 주말! 맛있게 시원하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6.1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불볕더위에 불쾌지수가 상승하는 더운 여름, 잠깐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주말은 더욱 반갑기만 하다. 특히 주말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장에선 일상의 스트레스 확 날리며 축제의 재미에 빠져들어 보자. 이번 주말엔 건강한 먹거리와 재미, 바닷가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와 ‘서천 춘장대 모래-Song Festival’이 주말 나들이객들을 반긴다.

 

맛있게 즐겨요! 즐거운 이름이야기!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맛있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 생태숲에서 펼쳐진다.

고창의 3대 대표 식품 ‘왕 수박’, ‘복분자’, ‘풍천장어’를 테마로 하는 이번 축제에선 기력을 충전하고 일찍 찾아온 더위도 물리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가득 채워진다.

 

특히 시원한 수박화채와 복분자 한과, 젤리 등 복분자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무료로 축제 맛볼 수 있고, 복분자 생과 및 수박 시식 행사, 복분자주 시음 등 무료 시음 시식행사도 풍성해 여행객들에 입 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 복분자와 수박, 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포장마차도 마련된다.

대박 풍천장어잡기, 수박볼링, 수박빨리먹기 등 장어, 수박, 복분자를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은 여행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

 

최고의 수박을 찾기 위한 명품수박 선발대회, 대표적 자양강장 식품인 복분자와 장어를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 복분자 과자, 복분자 수박요거트 만들기’, 복분자 떡메치기, 수박 그림그리기 대회 등 이벤트들도 축제의 흥겨움을 배가시키는 요인.

여름밤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7080 콘서트, 품바 공연, 청소년‧실버계층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페스티발도 축제 재미를 더해준다.

 

 

이번 주말, 춘장대에서 모래송 페스티벌과 함께 신나게 즐겨요!

이번 주말 충남을 대표하는 휴양지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에서도 ‘2016 춘장대 모래-song festival’이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펼쳐진다.

오는 18일 6시 샌드아트 퍼포먼스와 플라멩고 공연으로 막을 여는 춘장대 모래-song festival은 아련한 향수를 불러오는 감미로운 7080 낭만콘서트와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시원한 불꽃놀이로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축제의 백미는 단연 ‘대형 모래조각’.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주인공들인 아이언맨, 슈퍼맨, 배트맨, 헐크 등 인기 캐릭터를 모래조각으로 만날 수 있다. 게다가 태양의 후예로 인기몰이중인 송중기와 국제시장 등 인기 영화를 주제로 한 모래조각들은 즐거운 영화 속 세상으로 안내한다.

특히 5m 높이의 모래썰매장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여름 놀이터다. 한여름 바다에서 즐기는 썰매라는 색다른 체험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 이와 함께 주말에는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연대회가 열려 모래 예술품 작가에게 직접 모래 조각 만드는 법을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캠핑을 즐겨하는 가족이라면 피톤치드향이 가득한 춘장대 송림 Camping-Zone에서 여름밤 낭만적인 별빛과 함께 춘장대 모래-song festival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여름캠핑 준비중이라면 ‘환경․안전 캠핑 축제’로!

올 여름 휴가에 캠핑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오는 17~1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및 야외 행사장에서 열리는 ‘환경․안전 캠핑 축제’로 가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연간 10만 명이 참가하는 캠핑 박람회인 ‘제4회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려 더욱 풍성한 캠핑 행사들을 만날 수 있다.

18일터 1박 2일간 야외 행사장에서 캠핑 블로거와 캠핑 동호회, 캠핑을 사랑하는 가족 등 200팀을 대상으로 ‘에코세이프티 캠핑대회’가 열려, 친환경·안전 캠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캠핑대회는 친환경·안전 캠핑의 취지에 맞도록 전기가 없는 언플러그드 캠핑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이 자연을 있는 그대로 체험하고, 그 속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캠핑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캠핑대회 참가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안전 캠핑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이 곳에서는 ‘페트병 비눗방울 총(버블건) 만들기’와 ‘태양열 해바라기 랜턴 만들기’, ‘나만의 캠핑모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