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갑오징어·꼴뚜기 맛보러 서천 ‘장항항 꼴갑축제’로!
상태바
갑오징어·꼴뚜기 맛보러 서천 ‘장항항 꼴갑축제’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5.1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마다 고민은 ‘배고품’. 때문에 포만감을 만끽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음식을 찾게 된다. 이런 이라면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면서 소화도 잘 되는 갑오징어와 꼴뚜기를 맛보러 충남 서천으로 떠나보자.

서천군 장항항 물양장에서 오는 21일부터 5월 29일까지 9일간 ‘제8회 장항항 꼴갑축제’가 ‘장항항에서 즐기는 행복한 여름 이야기’를 주제로 열려, 갑오징어와 꼴뚜기를 마음껏 맛보며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이름 ‘꼴갑’은 5월 서천에서 많이 잡히는 갑오징어와 꼴뚜기의 앞 두 글자를 따 붙인 것이다.

 

갑오징어는 단백질이 70%에 이르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와 소화촉진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와 피부에도 좋다. 두툼한 살과 쫄깃한 식감은 다른 생선이 넘어설 것이 없을 정도로 그 맛이 월등하다.

또한 꼴뚜기 역시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꼴뚜기는 오징어에 비해 더 소화가 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소화기능이 약한 어린이와 노년층에게 더욱 좋다.

갑오징어와 꼴뚜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금강과 서해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장항항 내 물량장에서 21일 저녁 7시 화려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축제 기간 갑오징어와 꼴뚜기를 테마로한 다양한 요리 판매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서천멸치 등 지역의 청정 특산물 홍보코너도 운영된다. 또한 7080, 8090 미니콘서트, 지역가수 초청공연, 해외 민속예술단 공연, 통기타, 색소폰라이브 공연 등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매일매일 푸짐한 경품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제12회 광어․도미축제가 한창이고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는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우리나라 유일의 섬유축제인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가 개최돼 서천 여행 즐거움을 더해준다.

 

<사진 서천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