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16 (금)
‘주상절리, 비경 속 봄을 걷다’...평화누리길 걷기행사 21일 개최
상태바
‘주상절리, 비경 속 봄을 걷다’...평화누리길 걷기행사 21일 개최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6.05.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평화누리길 걷기 두번째 행사가 오는 21일 연천군 평화누리길 제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평화누리길 종주투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이광기 씨와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 각지에서 1,200명이 참여한다.

대회 참가자들은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해 수현재교를 지나 주상절리, 동이리 마을회관, 설운교를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데, 거리는  10.5km 정도 된다. 

이번 행사에는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DMZ 야외사진전시회,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인증샷 찍기, ▲주상절리에서 보내는 편지, ▲평화누리길 패스포트 스탬프 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황공천과 임진강이 합류하는 지점을 건너는 높이 14m, 길이 46m, 폭 3m 규모의 교량 ‘수현재교(일명 조재현 다리)’의 개통식도 열린다.

그간 임진적벽길은 코스 구조상 황공천을 건너는 다리가 없어 제방을 따라 0.8km를 우회해야만 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개통기념 장식물들로 꾸며진 수현재교 위에서 임진강과 황공천을 배경삼아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밖에도 DMZ환경 보존을 실천하고 교육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걸을 때마다 참가비의 일부를 DMZ일원 환경보전 캠페인 기금으로 적립하게 되고, 학생 참가자들의 경우 환경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보증과 간식,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미니장터도 운영해 연천지역의 특산품을 구입해 볼 수도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