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올 여름, 홍콩 가족여행이 가벼워진다!...아이들에겐 테마파크 입장료가 무료
상태바
올 여름, 홍콩 가족여행이 가벼워진다!...아이들에겐 테마파크 입장료가 무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5.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알렉 챈 홍콩관광청 본청 여행사 담당 총괄 실장

[투어코리아] “올 여름 ‘Hong Kong Family Fun’ 프로모션을 실시, 특히 가족여행객들의 여행비용 부담을 덜면서 더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가족여행이 더 즐거운 홍콩으로 여름휴가 오세요!”

▲ 알렉 챈 홍콩관광청 본청 여행사 담당 총괄 실장

지난 1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6 홍콩관광청 트래블마트’ 현장에서 홍콩관광청 본청의 알렉 챈(Alec Chan) 여행사 담당 총괄 실장을 직접 만나, 한국인들을 위한 프로모션과 홍콩 여행 혜택에 대해 들어봤다.

알렉 챈 실장은 “지난해 한국 메르스와 홍콩 독감 등으로 여행시장이 다소 주춤했지만, 올해는 첫 두 달 동안 한국인 전체 방문객이 3.3% 성장, 그 중 1박 이상 방문객은 5.3% 성장했다”며 “중국 본토의 홍콩 방문 주춤하고 있는 데다 일본 지진의 반사이익 등을 감안, 홍콩 여행 관계자들은 올 한해 특히 한국 여행시장을 더욱 중요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여행 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를 반영하듯 이번 트레블마트에 호텔, 어트랙션, 랜드사 등 홍콩 여행 관련 업체 총 44군데가 참석, 역대 최대 규모 참가를 기록했다.

▲ 지난 1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6 홍콩관광청 트래블마트’ 현장

홍콩관광청은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혜택도 더욱 풍성하게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Hong Kong Family Fun’ 프로모션을 실시, 아이들의 관광지 입장료 면제, 호텔 조식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차일드 고즈 프리(child goes free)’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가족 자유여행객(FIT)을 대상으로 어린 자녀들의 입장료를 면제해준다. 아이 입장료 무료 대상 테마파크는 오션파크는, 마담투소, 파크 스카이 100 등이다. 오션파크의 경우 만 3세에서 11세까지의 아이에게 200홍콩달러에 상당하는 입장료를 무료로 해준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겐 호텔 조식 무료, 엑스트라베드 무료 제공 혜택도 주어진다.

▲ 마담투소

또한 디즈니랜드에서도 10주년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어트렉션을 선보여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증폭시킬 예정이다. 예를 들어 최근 아이들의 관심 폭발인 '스타워즈 어트랙션'을 6월에, ‘아이언맨 어트렉션’을 올해 안에 선보인다. 또 디즈니랜드 10주년 기념 뮤지컬도 새롭게 선보여, 아이들의 흥미를 끌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알렉 챈 실장은 “타깃별 세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한국 여행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비교적 여행이 자유로운 젊은 커플들을 대상으로는 주중 프로모션을, 방학을 이용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아이가 있는 가족들을 위해서는 방학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오션파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