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2:06 (수)
세계 소스의 향연 즐기러 5월 ‘순창’으로!
상태바
세계 소스의 향연 즐기러 5월 ‘순창’으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4.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소스박람회’에서 세계 소스 맛과 요리 묘미에 푹 빠져보세요~
 

[투어코리아] 요리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해 주고 오묘한 맛의 세상을 열어주는 ‘소스’. 이 소스의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는 ‘2016년 세계 소스박람회’가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전북 순창군 순창고추장 민속마을에서 펼쳐진다.

‘Feel Spicgy in Sunchang’을 주제로 세계 11개국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소스 박람회에선 세계 100여 가지 소스의 맛과 요리체험 재미에 푹 빠져볼 수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소스시장의 흐름과 세계의 다양한 소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먼저 고추장전통마을 주차장일원에서 진행되는 제1행사장은 일본의 에바라푸드, 모노링크, 중국 야오닝 웨이종시안 푸드, 미국 (주)헬스베버리지 등 해외 기업관과 (주)대상 등 국내 소스관련 기업들의 다양한 소스가 전시되는 기업관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전문요리학원, 요리연구회 등이 참여해 파스타 만들기, 드레싱만들기, 아이스크림, 주먹밥 만들기 등 13가지 체험행사로 꾸며지는 소스과학체험관에선 특별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 판매장도 제1관의 특색있는 행사다.

고추장마을과 장류체험관을 활용한 제2행사장에서는 DIY 떡볶이, 스파케티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장과 고추장민속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장류의 음식의 판매장들이 있어 먹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토굴형 저장고가 주무대가 되는 제3행사장은 특히 주목받는 행사장이다. 기획형 멀티플랙스관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발효카페관, 세계소스기획관 등이 운영된다. 5개 영상을 활용한 소스미디어아트관과 300여개의 소스사진을 활용한 소스갤러리관도 흥미를 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에어바운스설치 소스의 여왕 예환 쉐프와 함께하는 토크쇼, 웃찾사 ‘백주부 TV’ 픽마마 홍윤화씨와 함께하는 장만들기, 펜사인회도 준비돼 있다.

황숙주 순창 군수는 “5월 순창에서는 소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맛과 즐거움의 향연이 펼쳐진다”며 “이번 박람회는 전통장류의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 타진과 우리 소스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