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24 (금)
조선통신사 여행 중 함께 들려보면 좋은 관광명소 3
상태바
조선통신사 여행 중 함께 들려보면 좋은 관광명소 3
  • 유경훈·김응구 기자
  • 승인 2016.03.25 14: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구만화 ‘슬램덩크’

[투어코리아] 조선통신사 발자취 따라 떠나는 여행 도중 인근 지역으로 눈을 돌려보자. 만화 슬램덩크의 배경지 가마쿠라에서는 만화 속 장면과 비교하며 돌아보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고, 작은 에도로 불리는 가와고에시에서는 예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닛코의 온천마을에서 자연 속에 파묻혀 온천을 즐기다보면 일상의 피로는 사르르 녹아버린다.

▲ 만화 ‘슬램덩크’의 가마쿠라고교의 이름과 같은 ‘가마쿠라고교 앞 역(鎌倉高校前驛)’ .

 

#1 농구만화 ‘슬램덩크’ 속 가마쿠라

한때 ‘슬램덩크’에 푹 빠졌던 이들에게 가마쿠라는 익숙한 도시일 수 있다. 주인공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의 북산고교와 맞붙는 능남고교의 실제 모델인 가마쿠라고교가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실제 역명(驛名)이 ‘가마쿠라고교(鎌倉高校前驛)’ 앞 이다. 해변이 바로 눈앞에 들어오는데 이를 배경으로 ‘에노시마 덴(전차)’이 달린다. 슬램덩크의 오프닝에 이 모습이 등장한다.

▲ ‘가마쿠라고교 앞 역(鎌倉高校前驛)’
▲ ‘가마쿠라고교 앞 역(鎌倉高校前驛)’
▲ 가미쿠라시내를 구경할 수 있는 인력거. 요금은 30분에 1인 7,000엔, 2인 9,000엔, 3인 1만3,500엔을 받는다.

 

#2 작은 에도, 가와고에市

다카쿠신사에서 고마신사로 넘어가기 전에 잠시 들렸던 ‘가와고에(川越)’도 놓치기 아까운 여행지다.

사이타마현의 ‘작은 에도(小江戶)’로 통하는 가와고에는 쉽게 말해 일본의 옛날 동네로, 분위기는 서울의 인사동과 비슷하다. 에도시대 때 에도성(城) 북쪽 방어기지 역할을 하던 곳인데, 정치적으로나 군사적으로 무척 중요한 곳이었다. 지금도 당시의 풍경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 작은 에도 '가와고에' 전경

시계 종탑 ‘토키노카네(時の鐘)’는 가와고에의 상징이다. 에도시대 때 종을 울려 시간을 알린 이 종탑은 지금도 하루 네 번(6·12·15·18시) 종소리가 울려 퍼진다. 지금의 탑은 1893년 가와고 대화재 직후에 재건한 것이다. 우리 일행이 갔을 때는 보수(내진)공사가 한창이었다.

▲ 가와고에에서 가장 유명한 시계 종탑 ‘토키노카네(時の鐘)’의 모습. 지금 한창 보수 공사 중이다.

거리에는 맛집이 수두룩한데 고구마가 유명한 곳이어서 관련 요리상품이 꽤 많다. 그중에서도 이름난 몇 곳에는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 준마이(純米)나 준마이다이긴조(純米大吟醸) 등의 고급 사케가 만들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 일본의 옛날 동네 '가와고에'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가와고에에서는 기모노 체험도 할 수 있다. 기모노를 빌려주고 입혀주는 가게도 있다. 이 곳을 찾은 날에도 외국인 몇 명이 기모노를 입고 거리를 활보하고 있었다. 매년 10월에는 전통가옥 거리를 행진하는 ‘카와고에 축제’가 열린다.

▲ 작은 에도 '가와고에' 전경

 

#3 가이세키 요리와 함께 즐기는 온천

일본 여행의 묘미는 바로 가이세키 요리를 맛보고 온천을 즐기는 것. 닛코에는 온천마을이 적지 않으므로 꼭 한번쯤 온천이 있는 숙소에 머물러보자. 도쿄에서 멀지 않은 도치기현 닛코시의 ‘기누가와(鬼怒川)프라자’ 온천호텔의 숙소에선 창밖으로 기누가와 계곡이 한눈에 들어와 힐링 그 자체다. 그 양쪽으로 온천호텔들이 줄지어 있다.

▲ 가이세키 요리

가이세키 요리는 새로운 경험이다. 양이 많은듯 보이진 않지만 가짓수가 많아 다 먹다보면 어느새 배가 불러온다. 온천은 식사 전후나 잠들기 전, 새벽 기상 후에 가볍게 한다.

온천의 수질(水質)을 평할 정도는 아니지만, 하고 난 후의 매끈한 느낌은 기분 좋게 느껴졌다. 야외에도 작은 목조탕이 마련돼 있다. 기누가와 계곡을 보며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니 “세상 이런 기쁨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 ‘기누가와 프라자’ 온천호텔.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2018-12-05 12:57:20
도쿄는 가도가도 또 가고싶죠 ㅠㅠ 이번엔 오사카로 가볼까 싶어요~ 티라운지에서 오사카유니버셜티켓 할인판매해서 거기서 구매했는데 또 뭐 살까 고민중이에요!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