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한산모시춘화제, 공연 벗어나 참여형 축제로 열린다!
상태바
한산모시춘화제, 공연 벗어나 참여형 축제로 열린다!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6.03.1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일간의 기도, 천오백년의 사랑’ 주제로 6월3~6일 열려

[투어코리아] 서천 ‘한산모시문화제’가 공연 위주에서 벗어나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서천군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한산모시문화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백일간의 기도, 천오백년의 사랑!’을 주제로 오는 6월 3~6일 4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열기로 했다.

 

특히 올해 축제에선 공연 위주의 축제를 벗어나 참여 프로그램이 강화된다. 또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산모시’의 우수성, 역사성, 전통성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함께하는 모시전시관 투어를 비롯해 이야기가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백일의 기적, 모시의 탄생’을 주제로 한 마당극과 어린이들이 모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인형극,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모시스토리텔링 등 관광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상설패션쇼장을 개설하여 전문모델 패션쇼 외에 외국인 패션쇼, 관광객 패션쇼, 주민 패션쇼를 4일간 운영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에는 한산모시짜기 경연대회, 한산모시 맛자랑 경연대회, 한산모시 가요제, 청소년 젊음의 콘서트, 임벽당 김씨 전국자수대회, 전국 사진촬영대회 등의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관광객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세계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글로벌 축제를 위한 세계풍물시장과 체류형 관광객을 위한 모시캠핑장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읍면의 날, 특산물 마당, 향토음식마당, 관내체험마을 운영으로 지역주민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