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15 (화)
[이색 박물관] 중국 산둥성 옌타이 장유와인박물
상태바
[이색 박물관] 중국 산둥성 옌타이 장유와인박물
  • 김응구 기자
  • 승인 2016.03.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초이자 최대 와인브랜드, 장유와이너리
 

[투어코리아] 중국 산둥성(山東省) 북동부의 옌타이(煙臺)시는 우리국민들에게도 익숙한 ‘연태 고량주’(사진 왼쪽 맨 위)로 유명하다. 이 도시 남서쪽엔 ‘칭다오맥주’로 잘 알려진 칭다오(靑島)가 있다.

 

옌타이는 볼거리도 많다. 그중 100년 을 훌쩍 넘긴 장유(張裕)와이너리와 이곳에서 운영 하는 장유와인박물관은 명소(名所)에 가깝다.

▲ 옌타이 장유와인박물

중세 유럽풍의 ‘장유와인박물관’ 이 박물관에 도착하면 중세 유럽풍의 궁전 같은 외관이 먼저 시선을 잡아끈다. 건물 밖으로는 장유와이너리가 쭉 펼쳐져 있는데, 중국 최초이자 최대 와인 브랜드다.

 

장필사(張弼士)가 1892년 세운 장유양주공 사(張裕釀酒公司)가 그 시초다. 1992년에는 공사 의 옛 정원 터에 장유와인박물관을 개관했다. 이곳에선 120여 년에 이르는 중국 와인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박물관은 크게 와인 저장고와 전시장으로 나눠 져 있다. 지하 7m 깊이의 와인저장고에는 100년이 넘는 오크통을 비롯해 수많은 와인이 저장돼 있다. 그중 오크통 세 개는 전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것이라 고 한다.

 

오크통에 사람 이름이 쓰인 것도 눈에 띤 다. 이는 중국의 유명 연예인이나 부호들이 따로 주문한 것이다. 개당 수 천만 원에 이를 정도로 고 가(高價)에 거래된다.

 

이 박물관에는 와인의 생산 과정을 관람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각종 모형과 장비를 전시해 놓았다. 더불어 방문객을 위한 와인 시음 공간, 와인 판 매장 등도 마련돼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