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무병장수·극락승천 빌러 ‘고창’으로 오세요!
상태바
무병장수·극락승천 빌러 ‘고창’으로 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3.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모양성제 등 풍성한 고창 여행 정보 홍보
▲ 고창모양성보존회 진남표 회장과 문화관광과 김성근 관광진흥팀장

[투어코리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답성놀이가 전승되는 ‘고창’에는 역사문화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선운산, 고창 갯벌 등 아름다운 풍경, 힘 불끈 솟는 민물장어와 복분자 등 먹거리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알찬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고창군 문화관광과 김성근 관광진흥팀장과 고창모양성보존회 진남표회장은 10일 개막, 오는 13일까지 서울 코엑스(3층 홀 C, D1)에서 열리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 관람객들에게 고창의 대표 축제인 ‘고창모양성제’를 비롯해 고창의 관광명소, 고창 대표 특산물과 특산품을 하나라도 더 알리려 적극 나섰다.

고창군 관광 안내 책자와 안내지도,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선운산유스호스텔 팜플렛 등을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 것은 물론 생물권보존지역과 석정온천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 2015년 고창모양성제 거리퍼레이드 모습

김성근 관광진흥팀장은 고창의 대표 관광지로 선운산과 세계문화유산인 고창고인돌 공원, 고창읍성, 석정온천 등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라고 권했다. 또 몸에 좋은 민물장어와 복분자, 바지락 요리는 맛도 좋을 뿐 아니라 여행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니 꼭 맛볼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창의 대표 축제이자 2016년도 문화광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고창모양성제’는 올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고창읍성 일원에서 역사는 미래다!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고창모양성제’는 1453년 축성된 성으로 우리나라 성중에 원형이 잘 보존된 성으로, 돌을 머리에 이고 한 바퀴 돌면 다리병이 낫고 두 바퀴를 돌면 무병장수하며 세 바퀴를 돌면 사후에 극락승천 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고창모양성보존회 진남표 회장은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답성놀이와, 강강술래를 꼽았다. 강강술래를 참여하는 관광객들은 미리 예약을 받아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강강술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역사체험, 병영체험, 전통차 체험, 전통혼례체험, 탁사발체험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양성을 배경으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소정의 기념품을 줄 예정이다.

 

김성근 관광진흥팀장은 “고창모양성제가 올해 처음으로 문체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개최하는 문화관광축제가 된 만큼 축제를 착실히 준비해 모양성제의 보존전승과 많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나라여행박람회의 고창 부스에서는 복분자 주스, 아로니아, 불루베리, 천만금(갯벌천일염), 고춧가루, 땅콩, 사임당 한과 등 고창군 대표적인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