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29 (금)
봄 향기 담은 달콤한 딸기의 유혹
상태바
봄 향기 담은 달콤한 딸기의 유혹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2.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함박눈이 펑펑 쏟아지는 등 반짝 추위가 기승을 부렸으나, 18일부터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조금 일찍 봄 맛을 보고 싶다면 달콤한 딸기 맛에 빠져 보자. 딸기를 테마로 한 축제가 열리는 것은 물론 각 호텔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내놓고 봄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봄을 한발짝 먼저 맛보다 ‘양평딸기도시락축제’

봄의 새콤달콤한 맛을 한발 먼저 맛보고 싶다면 경기도 양평군 수미마을과 딸기농장에서 2월 7일부터 5월 말까지 열리는 ‘양평딸기도시락축제’로 가보자. ‘딸기’를 테마로 한 축제에선 딸기로 만든 다양한 요리도 맛보고, 직접딸기도 따보는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서서 따는 딸기와 앉아서 따는 딸기’를 통해 직접 딸기를 수확해 보는 재미를 누려볼 수 있다. 또 상큼달콤한 딸기 요리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축제의 재미다. 갓 딴 싱싱한 딸기를 마음껏 맛볼 수도 있고, 집에 챙겨갈 수도 있다.

 

딸기를 갈아 만든 반죽으로 ‘딸기 찐빵’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생딸기 떡과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이다. 수미마을 부녀회가 만든 김밥을 도시락에 담아 맛볼 수 있고, 직접 피자 도시락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달콤한 딸기향이 나는 방향제와 향초를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추억 골목놀이’에서는 비석치기, 딱치치기, 굴렁쇠굴리기 등 ‘응답하라 1998’이 한껏 자극한 옛 추억의 향수를 자극하는 어릴적 골목 놀이도 경험해볼 수 있다. 물 위를 달리는 워터바이크, 땅 위를 달리는 ATV도 타볼 수 있다.

 

상큼한 딸기 맛의 향연을 즐기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르 바(Le Bar)에서는 3월 31일까지 새콤 달콤한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베리 스위트(Dessert Berry Swee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슬라이스된 딸기가 들어간 파니니와 달콤한 딸기 크림치즈 케이크가 제공된다. 또한 생크림에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는 신선한 생 딸기와 함께 디저트의 만족을 더하기 위한 쿠키와 딸기 마카롱도 맛볼 수 있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디저트 베리 스위트'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테이스티 스트로베리(Tasty Strawberry)’ 프로모션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상큼한 딸기 음료 4종과 달콤한 딸기 디저트 5종을 선보인다. 이 기간 딸기 음료인 딸기 복분자 주스 ‘베리베리주스’, 곱게 간 딸기를 듬뿍 담은 ‘스트로베리주스’, 탄산수의 청량함과 애플민트의 상큼함에 생 딸기의 새콤달콤함이 더해진 ‘스트로베리민트에이드’, 딸기가 듬뿍 들어간 스무디 위에 생크림과 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요거트스무디’ 등이다. 딸기 앙글레이즈, 딸기 타르트, 딸기 생크림케이크, 딸기 젤리, 생딸기 초코 등 딸기를 넣은 디저트 5종을 한 플레이트에 담아 아메리카노와 함께 내는 ‘스트로베리플레이트’로 딸기의 다양한 풍미 또한 즐길 수 있다.

 

엠블호텔 고양 일라고 로비 라운지와 델리에서도 ‘berry delicious’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1만원 미만의 딸기 마카롱, 딸기 데니쉬, 딸기 크림 치즈 파르페, 바닐라 딸기 무스, 트리플 딸기 쇼트 케이크(조각)를 시작으로 1만원 중반대의 딸기 주스, 딸기 에이드, 딸기 라떼 등 딸기를 활용한 페스티벌의 진수를 즐길 수 있다.

▲ 엠블호텔 일라고

엠블호텔 여수 로비라운지 ‘에스뜨레자’에서도 ‘딸기와 썸타다’ 프로모션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로비 라운지 에스뜨레자에서는 딸기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 와플, 딸기 라떼, 생딸기 주스, 딸기 바나나 주스, 딸기 스무디 등 총 7종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야경이 아름다운 스카이라운지 ‘마레첼로’에서도 스위트 베리 세트를 구성, 와인과 함께 딸기타르트를 즐길 수 있다.

▲ 엠블호텔 일라고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이 ‘로비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를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홀릭’ 이벤트를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딸기를 이용한 딸기 복분자 쥬스를 비롯해 ▲ 딸기 요거트 쉐이크 ▲ 딸기 아이스크림 ▲ 그랑마니에를 곁들인 딸기 크레페 ▲ 바닐라 마카롱을 곁들인 딸기 초콜릿 퐁듀 ▲ 딸기 살사를 곁들인 그릴드치킨 타코 ▲ 딸기 샐러드, 리코타치즈, 루콜라, 아보카도와 새우를 곁들인 오픈 샌드위치 ▲ 딸기 티라미슈 등 달콤하고 새콤한 딸기 디저트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 노보텔앰배서더 강남 딸기 세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로비라운지 & 델리에서는 오는 4월 17일까지 매주 주말 신선한 딸기를 이용한 딸기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디저트 뷔페는 딸기 티라미수, 딸기 파나코타, 딸기 밀푀유 등 딸기로 만든 20여 가지의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되며, 상큼한 딸기 음료 또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딸기 디저트

한편, 논촌진흥청에 따르면 딸기 100g에는 약 127㎍의 엽산이 함유돼 있어 임산부에 매우 좋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 체력증진,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엠블호텔 일라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