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쇼핑·음식·뷰티] 눈이 즐겁고 입이 호강하고 몸이 행복한 여행지!①
상태바
[쇼핑·음식·뷰티] 눈이 즐겁고 입이 호강하고 몸이 행복한 여행지!①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2.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풍 스트리트형 쇼핑몰 고양 일산 라페스타&웨스턴돔
▲ 일산 라페스타

[투어코리아] 경기 고양시 일산 신도시! 서울 시청에서 출발하면 자유로가 시원하게 뚫려 일산 초입 장항IC까지 도착하는 데 30여 분이면 족하다.

일산은 호수공원, 킨텍스, 신한류 홍보관, 꽃전시관, 노래하는 분수대, 선인장 전시관, 자전거 전용도로, 행주산성, 아람누리, 영화관, 병원 등 각종 편의 및 여가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어 즐겁고, 편리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이다.

특히 젊은 연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라페스타&웨스턴 돔’은 ‘도심 속의 작은 도시’로 쇼핑, 공연, 금융, 병원, 영화관, 맛있는 먹거리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끼고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의 거리, 일본 도쿄의 신주쿠 거리를 옮겨 놓은 듯, 화려한 밤 풍경은 ‘라페스타&웨스턴 돔’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 ❶ 안경타운 ❷ 서우갈비탕 ❸ 선참치

일산의 명동 라페스타

라페스타(La Festa. 일산 동구)는 축제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내려 미관광장 쪽으로 나오면 오른쪽으로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이 보이고, 그 사이를 관통하는 스트리트형 쇼핑몰이 라페스타다.

라페스타는 일산의 명동이라 불리는 곳으로 최신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영화관과 게임센터, 유명 패션브랜드, 푸드코트, 테마 카페, 뷰티, 클리닉 등 전문 로드 숍이 즐비하고, 열정적인 문화공연과 이벤트가 수시로 열린다.

건물이 구름다리로 연결돼 있어 궂은 날씨에도 쇼핑하기 편리하다보니 연인, 친구,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다.

▲ 잇쇼

라페스타는 A동에서 F동까지 6개의 테마 동으로 이뤄져 있고, 매장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나이키, 미샤, 뉴발란스, 올리브영, 스타벅스 등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이 두루 입점해 있어 다채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참치, 곱창, 모듬회, 삼합, 과메기, 삼겹살, 해물 등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먹거리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음식점이 밀집해 든든한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즐겁게 술잔을 기울이기도 좋은 곳이다. 라페스타 3·4층에는 롯데시네마가 있어 최신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안경타운 : 특수 안경은 물론 맞춤 안경까지 취급하고 있으며, 20~40대가 주 고객층이다.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영업한다.

▲ (시계방향으로) 친구네전집,등촌칼국수, 블루블루,

선참치 : 참치전문점으로, 메뉴는 미스코리아, 진, 선, 미 등 참치 부위에 따라 상차림이 달라진다. 미스코리아 상차림은 참다랑어 대뱃살, 오도로, 주도로, 새도로, 가마도로, 축양가마살, 울대 등 식감이 좋은 부위들을 사용한다. 초밥은 특초밥, 초밥, 어린이참치 등 10피스가 나온다.

잇쇼 : 모듬회를 비롯해 미소탄탄나베, 게살크림 고로케, 크림치즈토마토샐러드, 간사이 오뎅나베 등 50여 가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친구네 전집 : 메뉴는 삼합, 과메기, 전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과메기는 포항 구룡포에서 공급해오고, 전은 모듬전과 녹두전, 동태전 등 8가지를 구워 낸다. 고기빈대떡, 김치빈대떡, 해물빈대떡도 맛볼 수 있으며, 서산어리굴젓을 싸먹는 맛이 별미다.

▲ 어굼터

어굼터 : 고등어, 삼치, 갈치, 임연수, 황태, 고등어김치조림, 알탕, 메로, 대구탕, 동태 등 생선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제철에 맞는 밑반찬이 나온다.

인비네일 : 고객을 배려하는 세심함과 손상 없는 시술로 유명한 곳이다. 인비네일은 네일, 젤네일, 속눈썹, 바디-페이스 왁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트랜드에 맞춰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건강을 위한 제품을 사용하고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인비네일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