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고창군, 고창읍성 일원 ‘생태휴식공간’으로 재탄생
상태바
고창군, 고창읍성 일원 ‘생태휴식공간’으로 재탄생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2.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자연마당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30억원 확보
 

[투어코리아] 고창군 대표 관광지인 고창읍성 일원이 생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될 전망이다.

고창군은 환경부가 추진 중인 2016년 ‘자연마당’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연마당’ 조성은 도시 생활권이 훼손되고 방치된 공간을 생태복원하는 사업으로, 고창읍성 일원에 동식물 서식 공간, 생태학습장, 자연관찰로 조성 등 쾌적한 생태휴식 공간인 생태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자연마당 조성사업을 위해 토지매입, 인·허가 및 실시설계, 기반정비 등 절차를 거쳐 2018년에 완공할 계획이다.

 

고창의 대표관광지이자 문화재인 고창읍성에 자연마당 조성사업이 진행되면 운곡습지, 2017년 완공 예정인 고창생물권보전지역 관리센터와 연계해 ‘생태 체험 교육의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이번 자연마당 조성사업 대상 지역에 7개 지자체 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2개소 중 고창군이 최종 선정됐다”며 “이번 사업선정으로 고창읍성 주변의 불법경작 및 묘지조성 등으로 훼손된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고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중 완충지역인 고창읍성 일원에 생태휴식공간 ‘자연마당’ 조성을 통해 도심지역의 생물다양성 증진, 도시경관 조성 등 생물권보전지역의 종합적이고 체계적 관리를 통해 도시생태계 서비스 증진 등 도심 생태거점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