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부안마실축제 D-100’, 오복이 상징 캐릭터 개발 등 변화 꾀해
상태바
‘부안마실축제 D-100’, 오복이 상징 캐릭터 개발 등 변화 꾀해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6.01.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표 거리형 축제 자리매김에 집중
 

[투어코리아] 오는 5월 6~8일 열리는 ‘부안마실축제’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대표 거리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부안마실축제 오복이 상징 캐릭터 개발 등 변화를 꾀한다.

부안군은 전국 대표 거리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제전위원회 대폭 강화, 상징 캐릭터 개발 등 차별화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가장 먼저 임기가 만료된 부안마실축제 제전위원회 대폭 강화에 나섰다. 제전위원을 기존 36명에서 65명으로 대폭 확대한다. 또 군민이 주체가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주민대표를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늘렸으며 문화관광형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교수와 방송PD 등 전문가를 제전위원으로 영입했다.

또 관광객이 중심이 되는 축제로 운영하고, 관광객이 축제장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 및 휴게시설을 보강하는 등 군민과 관광객 위주의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도 군민과 관광객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음악, 춤, 마당놀이, 거리 퍼포먼스 등 각종 공연 위주로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들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무대도 마련된다.

 

특히 부안마실축제를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도 개발할 예정이다. ‘부안에 오면 오복을 가득 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만든 부안군의 올해 오복오감 정책을 반영한 사자성어인 ‘부래만복(扶來萬福)’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자복이’, ‘강복이’, ‘재복이’, ‘휴복이’, ‘풍복이’라는 오복이 캐릭터를 개발하고 각각의 성격과 스토리를 부여해 축제 홍보 및 분위기 조성에 활용할 방침이다.

오복오감은 살 맛 나는 강녕의 복, 쉴 맛 나는 휴식의 복, 일할 맛 나는 재물의 복, 놀 맛 나는 풍류의 복, 자랑할 맛 나는 자긍의 복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반영해 자복이는 ‘작지만 강한 리더’, 강복이는 ‘솔선수범 막강 체력’, 재복이는 ‘근면 성실 재력가’, 휴복이는 ‘인생무상 로맨티스트’, 풍복이는 ‘우먼파워 뽕주의 대가’로 스토리화 해 부안마실축제는 물론 부안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부안을 찾은 관광객이 부안의 곳곳으로 마실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차 산업인 축제와 1차 산업을 연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융·복합 산업인 6차산업화를 유도해 부안의 곳곳을 알리고 지역특산물 홍보·판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키로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