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2015년 한해 가장 많이 여행한 국가는 ‘일본’, 도시는 ‘파리’
상태바
2015년 한해 가장 많이 여행한 국가는 ‘일본’, 도시는 ‘파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2.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시빈, ‘2015년 가장 주목 받은 여행콘텐츠’ 공개

[투어코리아] 옐로모바일의 옐로트래블그룹  속 위시빈이 2015년 한 해 동안 주목받은 여행콘텐츠를 정리한 ‘2015 위시빈 어워드’를 공개했다.

‘2015 위시빈 어워드’는 지난 1월부터 12월 사이 공유된 여행콘텐츠를 종합 분석한 결과다.

‘가장 많이 여행한 국가’ 1위는 일본이었으며, 프랑스와 미국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가장 많이 여행한 도시’로는 파리가 1위를 기록했고, 뉴욕과 런던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본 콘텐츠는 54만 이상의 조회수를 얻은 ‘호텔과 모텔의 차이’였다. 해당 콘텐츠는 흥미로운 주제이면서도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정보라는 점에서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시빈 콘텐츠 중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소셜반응을 받은 콘텐츠는 ‘차 없이도 가능한 강릉, 정동진 1박 2일 기차여행’으로, 실제로 바로 따라해 볼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26,923개의 ‘좋아요’, ‘댓글’, ‘공유’수를 기록했다.

아울러, 위시빈 자체 채널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피키캐스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채널 상에서의 ‘좋아요’, ‘공유’, ‘댓글’, ‘링크클릭’ 등을 집계한 ‘토픽별 및 성별별 콘텐츠’ 순위도 공개했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한 콘텐츠는 ‘여자 혼자 여행하기 위험한 나라 7’, ‘남성들이 좋아한 콘텐츠는 ‘절대 고백 받기 싫은 다섯 장소’가 각각 1위를 기록하는 등 흥미로운 결과가 집계됐다.

위시빈은 올 한해 동안 실제 여행객들이 작성한 여행기를 포함하여 약 10만 개 이상의 국내·외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여행 커뮤니티를 통한 실시간 정보 공유 및 항공·숙박 예약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