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인터파크-일본 HIS, 합작법인 ‘인터파크 재팬’ 설립
상태바
인터파크-일본 HIS, 합작법인 ‘인터파크 재팬’ 설립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2.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중 출범, 양승호 상무 인터파크 재팬 대표 선임

[투어코리아] 인터파크는 일본의 여행사 HIS와 손잡고 합작회사 ‘인터파크 재팬’을 설립하는 등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1일 일본 도쿄에서 인터파크 투어부문 박진영 대표와 여행사업본부 양승호 상무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파크 재팬’ 설립 협약식 및 공동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내년 1월 중 일본 도쿄에 설립될 인터파크 재팬은 인터파크가 49% HIS가 51%를 투자하며, 대표이사는 인터파크 투어부문 여행사업본부 양승호 상무가 선임됐다.

 

인터파크 측은 ‘인터파크 재팬’ 출범을 계기로 인터파크는 HIS의 일본 거점을 활용해 아시아 마켓 공략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합작법인 성사로 인터파크는 HIS가 보유하고 있는 일본 호텔의 직사입 호텔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보다 경쟁력있는 호텔 요금과 안정적인 객실 공급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HIS의 일본 인바운드 사업부와의 연계를 통해 이 지역의 패키지 여행상품, FIT(개별자유여행객) 여행상품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조달하는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내다봤다.

뿐만 아니라 HIS의 해외 지점망을 적극 활용, 여행 서비스도 강화에 나선다. HIS 전세계 각 지점마다 인터파크투어 고객 전담 인포메이션 센터를 운영해 자유여행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합작법인을 추진하는 HIS그룹은 현재 일본 2위의 종합여행사로, 세계 62개국 130 개 도시의 지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저가 항공권 판매에서 시작해 현재는 66개의 관광부문 자회사, 호텔 및 테마파크 4개사, 운수회사 13개사(항공사 3개사 포함), 보험사 7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HIS는 지난 11월 인바운드 여행 시장 활성화 및 지속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유력 온라인 여행업체인 통청여행사와 합작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인터파크 투어부문 박진영 대표는 “풍부한 관광자원 인프라를 보유한 HIS와 합작법인 성사는 인터파크의 일본 사업에 강력한 엔진이 될 것”이라며 “16년간 축적된 온라인 여행서비스 노하우와 HIS의 일본 내 보유 자원 및 인프라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올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취날과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지난 7월에는 인도네시아 EMTEK그룹과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OTA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인터파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