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옐로모바일,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 ‘자리’ 출시
상태바
옐로모바일,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 ‘자리’ 출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옐로모바일의 옐로트래블랩스 소속 ‘자리(ZARI)’가 숙박업소를 위한 통합 고객 및 예약 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22일 출시했다.

지난 2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제공해 온 자리는 대형 호텔을 제외한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 펜션, 버짓 호텔 등 중소 숙박업소의 예약 및 고객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지금까지 국내 중소 숙박업소들을 위한 맞춤형 관리 플랫폼이 없어 장부로 어렵게 관리하거나, 고가의 호텔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했다. 그러나 자리는 사용하던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의 높은 비용을 들여 도입할 필요가 없다.

특히 자리는 국내 최초로 아고다,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등 해외 온라인 여행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리와 여행사 간의 실시간 동기화 기능인 ‘채널 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리의 채널 매니저는 새로 발생하는 예약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실시간으로 예약 현황에 반영하는 등 숙박 공급자들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예약관리에 필요한 리소스를 줄일 수 있게 했다.

한편 자리는 최근 옐로트래블의 신설 법인인 옐로트래블랩스에 편입되었으며, 올해 2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예약 거래액이 총 12억 원에 달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