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 18일 오픈...영·중·일·러 4개국어 서비스
상태바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 18일 오픈...영·중·일·러 4개국어 서비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12.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테마별 웰니스 의료관광코스 등 소개

[투어코리아] 의료 목적으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서울의 의료관광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를 18일 오픈하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한다.

서울시는 “지난 2014년 한해 의료 목적으로 서울을 찾은 외국인 수는 15만5천 명이고, 최근 3년간 서울을 찾은 외국인 환자 수는 25%, 진료수입은 절반 가까이 급증했다”며 “오는 2018년까지 의료관광객을 연 40만 명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관광 홈페이지 오픈도 서울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최첨단 의료장비 등 강점을 적극 홍보해 해외 의료 관광객들의 발길을 서울로 이끌기 위한 것이다.

▲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 캡쳐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는 시가 지난 10월 선정한 우수 의료기관 50곳을 포함해 총 101개 병원을 6개 섹션(▴뷰티 ▴한의학 ▴웰니스 ▴건강검진 ▴중증치료 ▴경증치료)별로 구분하고 각 병원별로 기관 및 의료진 소개, 진료목록, 숙박시설 등 인근 관광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101개 병원은 시가 선정한 우수 의료기관 50곳과 한국관광공사에서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의료관광 온라인 플랫폼의 의료관광DB를 공동 활용한 것이다.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는 각 병원마다 웹사이트 속 웹사이트 개념의 ‘마이크로사이트’ 개설돼있으며, 이곳에서는 4개 국어로 1:1 온라인 상담도 가능해 외국인 환자들이 방문 전 충분한 사전정보를 얻고, 본인의 증상과 니즈에 맞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환자와 동반자가 진료 전후로 이용할 수 있는 5개 테마별(전통체험힐링‧명상힐링‧도심힐링‧뷰티힐링‧바디힐링) 웰니스 의료관광코스와 체질별 추천 음식, 지압법, 메디컬 스파 등 서울의 특화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내년부터는 단기코스(1일~6일), 장기코스(1주일 이상) 등 기간별로 코스를 다양화해 10개소씩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의료관광 단계별 체크리스트, 성형수술 전후 유의사항, 의료분쟁정절차 안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메디컬 콜센터 정보 등 유용한 의료관광 TIP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50개 우수 의료기관과 협의를 통해 진료비(진료수가), 배상보험 가입 여부 등 의료정보를 단계적으로 공개해 서울 의료관광의 신뢰성을 높이고 불법 브로커로 인한 관광객들의 불이익을 차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해외 온라인매체 광고,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홈페이지와 연계해 서울 의료관광 홈페이지를 적극 홍보하고, 내년부터 아랍어 등으로 제공 외국어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