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연천 한탄강오토캠핑장서 공정캠핑 개최
상태바
연천 한탄강오토캠핑장서 공정캠핑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12.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경기 연천군 한탄강오토캠핑장에서 겨울밤을 설레게 하는 캠퍼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연천군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한탄강오토캠핑장에서‘2015년 두근두근 연천힐링 공정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정캠핑이란 해당 지역에서 식품 등을 구입하는 소비활동을 통해 지역경제에 직접적으로 보탬을 주면서 로컬푸드 등 특산품을 즐기는 캠퍼-주민 상생의 가치를 가진 개념이다.

이번 캠핑페스티벌에는 카라반, 캐빈하우스, 캠핑사이트에 124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한다.

아울러 페스티벌 기간 중 연천에서 사용한 비용을 합쳐 2만원(영수증 제시) 당 경품권 1장씩 제공해, 마지막 날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와 캠핑용품 등 푸짐한 상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아이들과 가족이 즐기는 프로그램도 열린다.

빙어를 낚아 즉석에서 맛볼 수 있고, 공정캠핑 부스에서는 OX퀴즈쇼 등 각 종 레크리에이션을 개최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곡재래시장, 연천전곡리유적지를 둘러보는 셔틀버스가 운영되고 구석기 겨울여행 SNS홍보 이벤트와 지역특산품 할인관도 차려진다.

연천군 문화관광체육과 관계자는“수도권에서 대표적인 한탄강오토캠핑장이 지역경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되는 전기로 삼고자 공정캠핑 행사를 준비했다.”며“참가자들이 안전에 경각심을 느껴보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캠핑문화에 익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