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눈 덮인 캘리포니아의 Best 스키리조트 3
상태바
눈 덮인 캘리포니아의 Best 스키리조트 3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2.0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펑펑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이 더욱 반가운 스키 마니아들. 국내를 벗어나 해외 스키장을 찾아 나서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줄서서 기다리지 않고 여유롭게 스키를 즐기고 싶거나 좋은 설질, 광활한 대 자연을 만끽하고 싶기 때문. 이런 이들을 위해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미국 캘리포니아 타호 지역의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를 추천했다.

북아메리카 고산 호수 중 최대 규모의 호수인 ‘레이크 타호(Lake Tahoe)’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와 네바다 주에 걸쳐있는 호수로, 스페인어로 ‘눈에 덮인’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겨울부터 봄까지 스키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지역에 따라 최대 10m의 적설량과 최고의 설질을 자랑하는 이 곳엔 15개 이상의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가 들어서 있을 정도.

 

그중  레이크 타호(Lake Tahoe) 남쪽 호반에 위치한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인 헤븐리 마운틴 리조트는 12월 한달 동안 등불, 데코레이션, 얼음 조각 등으로 꾸며져 화려한 겨울 동화 나라로 변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선사한다. 특히 개관 60주년 기념 행사가 12월 내내 진행되며, 12월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리조트 내 봉우리에서 DJ 초청 파티가 펼쳐진다.  헤븐리의 베이스 타운인 ‘헤븐리 빌리지(Heavenly Village)’에서는 다양한 복고풍 테마의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맘모스 마운틴(Mammoth Mountain)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 중 하나로, 평균 9m에 달하는 적설량을 자랑하며, 해발 3천m의 봉우리, 거창한 소나무 숲 전경, 맘모스 레이크(Mammoth Lakes)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1월 17일, 2월 14일 그리고 2월 20일 각 3일 동안은 리조트 내 튜브썰매장인 ‘울리 튜브 파크(Woolly’s Tube Park)’에서 특별 DJ가 진행하는 라이브 콘서트가 열려, 화려한 레이저와 형광 데코레이션을 이용해 튜브 파크 전체가 화려한 파티장소로 변신할 예정이다.

 

1960년 제8회 동계 올림픽이 개최된 세계적인 리조트  스쿼 밸리 리조트(Squaw Valley Resort)도 레이크 타호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은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시베리아 익스프레스 리프트 등의 스키 시설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스키어들이 방문 전 스키장 현황을 관찰할 수 있도록 360도 웹캠 시스템을 설치했다.

<사진 캘리포니아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