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눈·얼음 축제, 동장군도 녹이다
상태바
눈·얼음 축제, 동장군도 녹이다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1.02.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연일 이어지는 매서운 추위에 잠시 잠깐 밖에 나갔다와도 손발이 꽁꽁 얼어버릴 것만 같다. 추위에 발을 동동 구르며 몸과 마음은 한껏 움츠러든다.

그러나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춥다고 방콕하고 보내기엔 이 겨울은 또 너무 짧다. 구제역 여파로 장거리 이동에 제약이 따른다면 가까운 놀이공원이나 스키장, 리조트로 눈을 돌려도 좋다.

또 국내 대표 겨울 축제들이 대부분 취소되긴 했지만, 강원도 대관령 눈꽃축제와 평창 송어축제가 겨울 축제의 백미를 장식한다. 눈 시리도록 새하얀 설경과 함께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겨울 축제 현장 속으로 떠나보자. 강추위도, 시간가는 것도 잊을 만큼 즐거운 한때를 선사할 것이다.

▲사진-대관령눈꽃축제위원회 제공


01 한파에 冬冬, 흥겨운 겨울 축제

2011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축제’가 동계올림픽 개최 후보지인 평창 현지 실사(2월 15~20일) 기간에 맞춰 2월 12~20일까지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에는 길이 100M(높이 15M) 규모의 초대형 눈조각이 제작·전시되며, ‘2018동계올림픽-평창의 꿈’을 주제로 동계올림픽의 전 종목이 조각·전시된다.

이와 함께 2011년을 상징하는 토끼, 용의 언덕, 강원도 반달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글루 촌 등 다양한 눈과 얼음조각 작품들이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

또 축제장에 100M의 초대형 눈터널이 제작돼, 세계 최장 눈터널로 기네스에 도전한다. 눈터널 내부에는 눈등거리, 사진 전시회, 한지 전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눈썰매와 얼음썰매, 스노우 봅슬레이, 눈꽃열차, 스노우 오토바이, 스노우 래프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은 겨울 추위를 한방에 날려주기에 충분하다.

이외에도 전통 연 만들기 체험과 두부, 엿, 전통 활, 탈 만들기, 소발구 및 설피 체험, 제기차기, 널뛰기 등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전통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특히 축제기간 대관령면 횡계3리 양떼목장에서 ‘양떼 먹이 주기 체험’을 비롯해, 차항1리 수레마을에서의 ‘황태 체험’, 의야지 바람마을에서의 튜브 눈썰매, 스노우 봅슬레이, 모빌 래프팅, 치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축제기간 2011.02.12 ~ 2011.02.20

축제장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눈꽃축제장

문의 033-336-6112

홈페이지 http://www.snowfestival.net


평창 송어축제

▲사진-평창송어축제, 평창 진부면축제위원회 제공

대관령축제와 함께 평창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인 ‘평창송어축제’가 2월 17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

대천 일대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 송어얼음낚시를 비롯해 송어맨손잡이, 눈·얼음썰매, 스노래프팅, 봅슬레이, 얼음 카트 등 다양한 겨울철 야외 놀이를 즐기며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또 축제장에서 직접 잡아 올린 송어를 회, 구이, 튀김, 매운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즉석에서 맛볼 수 있어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평창군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이 마련돼, 지역 전통 먹거리와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축제기간 2011.01.08 ~ 2011.02.17

축제장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오대천변)

문의 033-336-4000

홈페이지 http://www.festival700.or.kr


02 축제에 놀이공원도 들썩

에버랜드 스노우 페스티벌

에버랜드에서 눈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노우 페스티벌’이 3월 1일까지 열린다.


총 1300㎡ (400여 평)공간에 마련된 스노우빌리지는 북극을 테마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재현한 놀이공간으로, 얼음 성벽을 미로와 같이 만들어 놓은 ‘성벽 미로 탐험’, 얼음 동굴을 체험할 수 있는 ‘빙산 동굴 탐험’, 빙산을 타고 내려오는 ‘빙산 슬라이드’ 등이 있어 신나게 놀고 즐길 수 있다.


또 실제 북극을 방문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이글루에서 에스키모 체험도 가능하다. 눈사람 만들기 행사도 마련돼 아이들이 신나게 눈사람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축제기간 2010.12.31 ~ 2011.03.01

축제장소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롯데월드 신년대축제

롯데월드도 2월 27일까지 신년 대축제를 진행, 다채로운 퍼

▲사진-로티스 어드벤쳐 퍼레이드, 롯데월드제공
레이드와 공연이 펼쳐진다.

로티와 로리의 캐릭터쇼 ‘우정의 세계여행2’를 비롯, 여성마칭밴드가 흥겨운 음악을 연주하는 ‘샤롯데 밴드쇼’, 스코틀랜드의 정통 ‘백파이프 밴드 퍼레이드’, 경쾌한 팝 뮤직과 함께하는 라이브 거리콘서트 ‘팝뮤직 스페셜’ 등이 연일 펼쳐져 흥과 재미를 더한다.

신년특별공연으로 전통적인 한국무용과 무술이 조화를 이룬 환타지 퍼포먼스 ‘카르마’가 28일까지 매주 월·토·일요일 공연되며, 한 밤에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뮤직믹스 라이브 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신묘년 행운 대박 ‘부자되세요’ 이벤트가 토·일요일 생태체험관 입구 주변에서 진행, 복주머니의 모양의 에어 바운스에 축구공을 넣으면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축제기간 2011.01.1 ~ 2011.02.27
축제장소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홈페이지 http://www.lotteworld.com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