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7 18:02 (목)
일본의 시작 나라, 천년 고도 교토
상태바
일본의 시작 나라, 천년 고도 교토
  • 여행작가 황현희
  • 승인 2011.02.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테츠 레일 패스와 함께 하는 간사이 여행③
[투어코리아=여행작가 황현희] 일본이 시작된 곳 나라. 고대 아스카 문명으로 고대 일본의 역사가 기틀을 잡았다면 나라시는 일본이라는 국가가 시작된 곳이다. 나라에서 시작된 일본은 약 80년 후 교토로 수도를 옮기면서 메이지 유신 전까지 국가로의 기틀을 잡고 문화를 발전시켜나갔다.

▲좌측 위-아스카 마을을 자전거로 돌아보는 여고생들
좌측 아래-아스카의 상징 이시부타이 고분
우측 -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절 아스카데라

천하 명당에 위치한 아스카 ASUKA

아스카는 후백제인의 마을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일본 고대문화의 발상지로 곳곳에 유서깊은 유적지가 펼쳐져 있다. 마을을 둘러볼 때는 걷는 것도 좋지만 자전거를 빌려 돌아보면 좋다.

아스카의 심볼이라 할 수 있는 이시부타이 고분은 횡열식 석실고분으로 고분 옆에는 고분 안에 있었던 관의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석실의 길이는 19.1m, 현실(玄室) 높이 7.7m의 규모로 모양이 무대와 같아 이시부타이(石舞臺)라는 이름이 붙었다.

아스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는 일본 최고 最古의 사찰 아스카데라(飛鳥寺). 작고 소담스러운 분위기의 아스카데라는 588년에 창건된 일본 최고(最古)의 사찰이다. 금당에 모셔진 불상은 아스카다이부쓰(飛鳥大仏)로 불리우는 불상으로 절이 처음 창건 되었을 때부터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불상이다.


신의 사자가 뛰어노는 도시 나라 奈良

일본 최초의 영구수도인 나라. 710년 겐메이 천황이 수도를 이 곳으로 천도하면서 나라시대가 시작하며 교토로 천도 할 때까지 이 곳은 첫 번째 일본의 영구수도의 위치를 갖고 있다.

▲나라 거리를 거니는 사슴들
나라 시내에서 가장 인상적인 풍경은 거리를 거니는 사슴들.

헤이안 시대 이 지역을 지배하던 후지와라 가문의 씨족신인 다케미가즈치노미도코(武甕槌命)가 이바라키현(茨城県)의 가시마신궁(鹿島神宮)에서 이 곳에 도착할 때 사슴을 타고 왔기에 신의 사자로 추앙받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가 도착한 곳이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신사다.

도심 속 울창한 원시림 속에 위치한 이 신사는 인간과 공생을 중시여기며 여행자와 사랑을 완성하기 원하는 이들의 기원을 들어준다.

가장 일본스러운 도시 교토 京都

나라시대가 마감되고 794년 이 곳에

▲수련을 위해 학교로 향하고 있는 마이코
새로운 수도가 만들어진 후 1868년 메이지 유신으로 일본 왕실이 도쿄로 이전하기 전까지 약 천년간 일본의 수도였던 도시가 교토다.

이러한 수식어에 걸맞게 도시 곳곳에는 옛 일본의 정취가 물씬 풍긴다.

가을 단풍이 절경인 기요미즈데라(淸水寺), 금각사(金閣寺), 은각사(銀閣寺), 료안지(龍安寺) 등 수 많은 불교 사찰과 신도 신사는 이 도시의 과거의 영화를 보여준다.

특히 다른 곳에서보다 기모노 입은 여인을 많이 볼 수 있는 이 도시에서는 게이샤가 아직도 활동하고 있고 그들을 양성하는 학교도 여전히 운영된다.

잠시라도 그들을 만나고 싶다면 기온(祇園)으로 가자.

오래된 건물이 늘어서 있는 거리에 게이샤 수련을 받는 마이코들을 마주칠 수 있다.

5일 동안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는 철도패스로 일반패스와 와이드로 나뉜다.

구입은 한국에서만 가능하고 패스 소지자는 긴테츠의 모든 일반열차와 3회의 특급열차 탑승이 가능하다.

일반패스는 3,500엔이고 한국에서 패스 구입 후 일본에 도착해 공항 전용 창구에서 패스로 교환해야 하는 불편이 있다.

와이드는 6,800엔으로 한국에서 구입해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간사이 리무진 왕복권(간사이공항~우에노혼마치) 또는 메이테츠 특급열차 왕복권(주부국제공항~나고야역) 티켓이 포함된다.

이 티켓은 패스의 유효기간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티켓 발권 후 다음 해 4월 30일까지만 사용하면 된다.

또한 5일 동안 미에현 내 시내버스 무제한 탑승 할 수 있고 철도 노선 관내 여러 관광지에서 입장료 할인이 가능하고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쿠폰북이 함께 나온다.

홈페이지 : www.kintetsu.co.jp

<취재 협조 긴키운수국, 미에현, 나라현, 교토시, 간사이국제공항, 주부국제공항>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