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소셜커머스로 ‘여행 반값에 떠나자’
상태바
소셜커머스로 ‘여행 반값에 떠나자’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02.09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기자] ‘반값 할인’ 받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의 각종 할인쿠폰 등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여행을 망설였다면, 여행 소셜커머스를 적극 활용, 주머니도 발걸음도 가볍게 훌쩍 떠나보자.


트래뷰(www.traview.net)는 3박4일 ‘상해·항주·소주’ 중국 여행상품을 18만9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2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좌석이 마감돼 사용할 수 있는 날짜가 몇 되지 않으니, 상담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 상품은 일제시대 항일 정신의 본거지 ‘임시정부청사’와 중국 10대 명승지 중 한 곳인 ‘서호 유람’, 남

송시대 모습을 재현해 놓은 ‘청하방 옛거리’, 서호 십경 중 하나로 모란꽃과 잉어를 감상할 수 있는 ‘화항관어’, ‘육화탑’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기원 502년에 건조한 불교 사찰 ‘한산사’, ‘호구탑’, ‘사자림’을 관광하고 세계 최대 기예 쇼인 상해 서커스도 관람할 수 있다.

왕복항공료, 공항세, 관광진흥기금, 전 일정 식사 및 관광지 입장료, 1억원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돼 있다. 비자비용 및 여권 발급비용, 가이드 수수료 등은 별도다.

이와 함께 트래뷰는 제주도 공짜여행 프로모션을 2월에 2차례 진행한다. 트래뷰의 공짜여행 주소를 복사,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등의 활발하게 홍보활동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공짜 제주도 여행권을 주는 행사로 2월 13일과 2월 20일 제주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벤트 마감은 각각 2월 11일과 18일.


하나모아(hanamoa.co.kr)에서는

제주도 여행 2박 3일 패키지 상품을 66%할인, 13만2천 원에 내놨다. 제주항공을 이용해 가는 상품으로 상품가격에는 왕복항공권과 숙박, 렌트카 등이 포함돼 있다. 3월 17일 출발일까지 유효하며, 2월1~2월7일, 2월 24~3월 1일에는 이용할 수 없다. 제주도 관광지 할인 쿠폰도 구입할 수 있다.

티쿠마(www.ticuma.com)에서도 제주도 여행 2박 3일 여행 상품을 9만9천원에 판매한다. 왕복항공권, 관광호텔 숙박권, 전 일정 입장료, 조식 1회, 중식 2회 등이 포함돼 있다. 용두함, 해안도로카페촌, 한라 수목원 등 제주 시내투어와 유리의성, 서커스 관람, 신비의 도로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구매한 여행 상품은 7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행지식] 땡처리 vs 얼리버드

여행상품 중 ‘땡처리’와 ‘얼리버드’라는 단어가 들어간 상품이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땡처리’와 ‘얼리버드’ 둘 다 고객에게 저렴한 상품을 공급한다는 점에서 비슷해 보이지만 그 성격은 전혀 다르다.

땡처리는 사전적인 의미로 재고품을 급히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여행사에서는 출발일이 임박한 상황에서 항공사로부터 미리 구매한 항공좌석을 저렴하게 공급해 조금이나마 손실을 줄이고자 하는 수단으로 땡처리 상품을 선보이곤 한다. 땡처리 상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대신 출발일이 임박해 출시돼 고객이 여행날짜와 지역을 선택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사전적으로 새벽형 인간을 뜻하는 ‘얼리버드’는 여행업계에서는 조기예약자를 말한다. 얼리버드 상품은 여행수요가 집중되는 명절 및 휴가철 그리고 신혼여행상품에까지 널리 적용된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여행상품좌석을 확보하는 동시에 남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고, 여행사 역시 예약이 집중되는 시기의 여행수요를 미리 끌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나투어는 실행력 빠른 얼리버드를 위해 ‘동계시즌 사전예약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럽 50일전 예약시 20만원, 일본 30일전 예약시 5만원 할인 등 최대 20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사전예약할인] 푸켓 6일 - 다이아몬드 클리프’상품은 파통야시장투어, 사파리투어 체험, 허브사우나 및 전통안마 등의 일정이 포함된 상품으로 114만9천원부터 선보였지만 출발일 20일전 예약시 11만원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얼리버드 형식으로 ‘항공권 온라인 경매’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권 온라인 경매는 고객이 원하는 항공요금과 인원 그리고 출발일 등 상호 이해관계가 성립되면 낙찰되는 방식이다. 출발일이 임박해서 구매할 수 있는 ‘땡처리’ 항공권과는 달리, 유찰되더라도 다른 항공권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 자유여행객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문의 1577-1233.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