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겨울철 제철 ‘참복어’로 몸보신하세요!
상태바
겨울철 제철 ‘참복어’로 몸보신하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1.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가, 참복어로 만든 찜, 껍질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 선봬
▲ 그랜드힐튼서울 참복어 요리

[투어코리아] 쌀쌀해지는 날씨에 절로 몸이 웅크려지면서 왠지 허해지는 듯하다. 이럴 땐 제철 참복어 요리로 몸 보신에 나서보자.

‘참복어’는 중국 시인 소동파가 ‘사람이 한 번 죽는 것과 맞먹는 맛’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는 10월부터 2월까지 제철을 맞는 참복어는 생식소가 충만해지고 독성이 약해지며 살집이 차오른다. 저칼로리, 고단백, 저지방에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또 수술 전후 환자의 회복과 당뇨병, 간장 질환의 식이요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호텔에서도 참복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겨울 미식가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일식당 미쯔모모, 참복어 프로모션 선봬

그랜드 힐튼 서울의 일식당 미쯔모모는 통영 청정해역에서 공수한 제철 참복어를 이용한 참복어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일식당 미쯔모모의 안희근 셰프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참복어 껍질 샐러드, 제주산 방어와 참돔 회, 참복어 찜 또는 지리, 영양 밥, 후식으로 구성된 세트 A와 참복어 껍질과 청정 미나리 무침, 참복어 회, 제주산 겨울 방어와 고등어 회, 참복어 튀김, 얼큰한 참복어 매운탕, 후식으로 구성된 세트 B를 선보인다. 가격은 세트 A는 11만원, 세트 B는 18만원.

▲ 더 플라자 참복 프로모션

더 플라자,일식당 ‘무라사키’ 참복 프로모션

더 플라자의 일식당 ‘무라사키’에서는 복어를 활용해, 이선호 수석 셰프가 직접 코스메뉴로 구성한 참복 코스 프로모션을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무라사키의 참복 코스 메뉴는 각 메뉴 마다 같은 요리법, 같은 맛이 중복되지 않도록 구성하는 정통 일본식 가이세키 요리법으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선호 수석 셰프가 직접 구성해 달콤한 맛이 일품인 참복 데리야키와 참복 가라아게는 무라사키만의 별미이다. 참복 코스 메뉴의 가격은 19만 원.

이 외에도, 참복 지리냄비를 코스로 구성한 메뉴도 선보인다. 복어 부위 중에서도 가장 맛이 뛰어난 부분만 엄선해 만든 맑은 국 지리, 복 껍질 무침, 참복어회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5만 원.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일식당 미카도 복어요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일식당 미카도 복어 요리 특선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일식당 미카도는 내년 2월말까지 복어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어 요리는 박종희 셰프가 엄선한 참복어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복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코스요리로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쿠(Fuku) 코스 요리는 유자 폰스 소스를 곁들인 복어 껍질 샐러드, 복어살 맑은 국, 복어회, 복어 초밥, 복어 갈비양념 구이, 복어 튀김, 복어 지리 등 총 9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또한 코스 요리 외에 복어회, 복어 지리, 복어 초회 등 일품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복어 지느러미가 들어간 히레사케도 즐길 수 있다. 복어 코스 요리는 14만 5천원(히레사케 추가시 16만 8천원), 18만 9천원 두 가지이며, 일품요리는 3만5천원부터 20만원까지다.

▲ 르네상스 서울 호텔 복어 요리

르네상스 서울 호텔 특별 레시피로 선보이는 겨울 복어 요리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일식당 이로도리는 복어 요리를 내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메뉴로는 복어 초회, 복어 튀김, 복어 지리·매운탕, 복어 회 등이 있다. 가격은 단품 기준 3만 5천원~ 12만원까지.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스시효 복어냄비정식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스시효 복어 냄비 정식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일식당 ‘스시효’는 ‘복어 냄비 정식’을 내년 2월 14일까지 선보인다. 복어 냄비는 다시마를 우린 국물에 제철 참복, 구운 찹쌀떡, 버섯, 유자와 각종 야채 등을 넣고 끓여 복어 지리 또는 복어 매운탕으로 즐길 수 있다. 요리는 일본식 전채요리 및 생선회, 그리고 디저트가 함께 제공된다. 복어 냄비 정식 가격은 7만7천원.

▲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일식당 만요 참복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만요 자연산 참복 요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일식당 만요에서는 자연산 참복 요리를 오는 23일부터 판매한다. 복어회, 복어구이와 튀김, 복어껍질무침, 복어냄비까지 참복을 풀코스로 맛볼 수 있는 참복코스요리부터 참복어회, 참복어다다끼, 참복어죽 등 다양한 참복단품메뉴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가격은 단품메뉴 3만5천원부터, 코스메뉴 25만원.

리츠칼튼 서울, ‘복어 코스 요리’ 선봬

리츠칼튼 서울 일식당 하나조노는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의 진미인 복어를 이용해 정통 복어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하나조노의 복어 코스 요리는 복어 껍질 샐러드, 복어 시라꼬 두부 맑은 국, 복어 생선회, 샤브샤브 또는 지리 등으로 구성돼 복어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건강한 메뉴이다. 가격은 점심코스 17만원, 저녁코스 25만원.

▲ 리츠칼튼 서울 하나조노 복어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