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칠면조 요리’로 연말 파티 분위기 UP
상태바
‘칠면조 요리’로 연말 파티 분위기 UP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1.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쉐라톤 인천 호텔 칠면조 요리

[투어코리아]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연말 모임에 바빠지는 11~12월. 모임이 잦다 보니 자칫 가족이나 지인 등 오히려 소중한 이들에게 소홀해지기 쉽다. 이럴 땐 가볍게 가족, 친지와 소규모 파티를 즐겨보자. 일일이 준비하기 힘들다면 호텔에서 준비한 칠면조 요리로 연말 분위기를 내보는 건 어떨까. 호텔들이 연말 파티족들을 위해 다양한 칠면조 요리를 내놓고, 소규모 홈 파티,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 추수감사절 특선 디너 뷔페 선봬 

그랜드 힐튼 서울의 알파인 델리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테이크 아웃 칠면조 요리를 판매한다.
칠면조 요리의 성패를 가르는 양념은 소금, 설탕, 레몬, 파슬리 등의 재료를 물과 혼합하여 직접 준비한다. 해동된 6~9kg 무게 정도의 칠면조를 혼합 양념에 10시간 정도 푹 절인 후 170°C의 오븐에서 표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오븐에서 꺼낸 칠면조를 쿠킹 호일로 싸서 상온에서 3시간 정도 더 익히면 구운 칠면조 요리가 완성된다.

▲ 그랜드힐튼서울 테이크아웃 칠면조 요리

전통 칠면조 요리와 같이 으깬 감자, 크랜베리 소스, 지블렛 소스, 그레이비 소스, 새싹 양배추 등의 사이드 메뉴도 함께 준비된다. 가격은 미디움 사이즈 (6~8인분) 칠면조는 20만원, 라지 사이즈 (9~10인분) 칠면조는 25만원(세금 포함)이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만들어지는 칠면조 요리의 특성상 2일 전 사전 예약이 필수적이다.
한편, 그랜드 힐튼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은 추수감사절을 맞아 11월 26일 추수감사절 특선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가격은 10만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터키 투 플라이’ & 추수감사절 스페셜 다이닝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더 델리카테슨은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집에서 칠면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칠면조 세트를 포장 판매할 예정이다. 칠면조는 오븐에서 조리돼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되며, 칠면조와 어울리는 으깬 감자, 구운 호박, 미니 양배추 등의 곁들임 채소를 함께 맛볼 수 있다. 또한, 크렌베리 소스와 그레이비 소스도 함께 준비된다. 칠면조 세트는 48시간 전 예약 주문을 해야한다. 가격은 5kg 세트 19만원, 7kg 세트 21만원.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추수감사절 다이닝 스페셜

한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정통 그릴 레스토랑 JW’s 그릴에서는 11월 26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특별한 저녁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는 총 6코스이며, 메인 요리는 허브 버터 향의 구운 칠면조가 그레이비 소스와 크렌베리 소스, 비트, 당근, 양파, 감자, 고구마 등의 구운 야채 모듬, 으깬 감자와 호박구이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가격은 11만원.

그랜드 하얏트 서울, 추수감사절 스페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파리스 그릴과 더 델리는 추수감사절 만찬과 테이크아웃 요리를 선보인다.
파리스 그릴에서는 11월 26일 단 하루 동안 추수감사절 만찬을 즐길 수 있는 4코스의 디너 메뉴를 선보인다. 밤맛 마카롱과 코코넛 폼으로 고소한 맛을 더한 호박 비스크(수프), 베이컨, 사과와 월넛을 채워 넣고 천천히 구워낸 미국 전통 추수감사절 메인 요리인 칠면조 구이 또는 소안심 구이 메인 요리가 제공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그릴 추수감사절

후식으로는 호박파이, 호박 판나코타와 아이스크림이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준비된다. 가격은 1인 11만 8천원이다. 추수감사절 홈파티를 계획한다면, 더 델리에서 판매하는 추수감사절용 테이크 아웃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11월 18일부터 29일까지 판매하는 추수감사절 메뉴는 2만원부터 21만 2천원까지 다양하다. 

리츠칼튼 서울, 칠면조 투 고 세트 판매
리츠칼튼 서울의 더 리츠 델리는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칠면조 투 고 세트를 판매한다.
더 리츠 델리에서 준비한 칠면조 투 고 세트는 가족과 함께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추수감사절에 어울리는 6가지 메뉴를 세트로 구성했다. 메뉴는 7kg의 칠면조 구이를 기본으로 호박파이, 세이지 허브 향의 콘 브레드와 사과 스터핑, 그레이비 소스와 크렌베리 소스, 계절 야채볶음, 고구마 또는 감자요리로 이루어져 있다.
칠면조 투 고 세트 가격은 10~12인분 기준의 홀 터키 30만원, 5~6인분 기준의 하프 터키는 20만원 이다. 세트는 3일전 예약이 필요하며 하프 터키는 추수감사절 당일에만 판매한다.

▲ 리츠칼튼 서울 칠면조 투 고 세트

콘래드 서울, 테이크아웃 칠면조 판매
콘래드 서울은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가족 또는 여럿이 함께하는 특별한 만찬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칠면조 구이를 준비했다.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0인용의 충분한 양과 사이드 메뉴, 그레이비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칠면조는 호텔 2층에 위치한 파스티쩨리아에서 판매하며, 예약 및 주문기간은 11월 22일까지다. 최소 3일 전 예약 필수다. 가격은 24만원(10인분).

▲ 콘래드 서울 칠면조 요리

르네상스 서울 호텔, 추수 감사절 스페셜 메뉴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추수 감사절 스페셜 메뉴’를 11월 26일 당일에 한 해 선보인다.
스테이크하우스 맨해튼 그릴에서는 추수 감사 분위기를 즐기기에 충분한 점심, 저녁 두 가지 코스 메뉴를 내놓는다. 점심 코스 메뉴로는 세라노 햄을 곁들인 밤 크림 수프, 밤 껍질 콩을 곁들인 지브렛 소스의 칠면조 통구이와 구운 햄, 딸기 아이스크림과 과일 케이크와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저녁 코스 메뉴로는 유기농 채소와 칠리 레물레이드 소스의 새우 케이크가 애피타이저로 추가돼 4 코스 메뉴로 더욱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점심 7만 5천원, 저녁 8만 9천원.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프리미엄 로스트 터키 프로모션 실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키아 에 누보는 11월16일부터 12월31일까지 ‘프리미엄 로스트 터키(Premium Roast Turkey)’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여러 명이 모여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칠면조 구이와 프라임 립을 파티용으로 선보인다.
밤 스터핑, 크렌베리 소스, 그레이비 소스가 곁들여진 호주산 통 칠면조 구이는 7kg과 8kg 중 선택 가능하며, 페퍼콘(말린 후추 열매) 소스로 풍미를 더한 미국산 프라임 립은 7kg으로 선보인다. 메인 메뉴에 매쉬드 포테이토와 양싹배추가 기본 사이드로 들어가며, 사이드 메뉴와 사과 파이, 호박 파이, 피칸 파이 등 3종의 파이도 곁들일 수 있다. 최소 3일 전 예약은 필수. 가격은 칠면조 구이 7kg 27만 5천원, 8kg 29만7천원.

▲ 서울웨스틴조선 베키아 에누보 통 칠면조 구이 테이크아웃용

쉐라톤 인천 호텔, 칠면조 요리 내놔
쉐라톤 인천 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는 담백한 칠면조 구이와 호박파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추수감사절 메뉴를 선보인다. 허브 등 각종 재료와 함께 오랜 시간 구워낸 뒤 샐러드와 감자 등을 곁들이고 달콤한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풍성하게 마련된 칠면조 요리를 11월 25일부터 11월 27일까지 단 3일간 뷔페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에 한하여 11월 16일부터 11월 26일까지 테이크아웃으로도 준비된다. 가격은 23만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