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5:55 (수)
2015 청송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 11월 1일 개최
상태바
2015 청송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 11월 1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10.2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2015 청송 국제 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11월 1일 청송읍 송생리 청송사과공원 앞 특설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홍보하고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청송을 널리 알릴 계획 이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모터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모토크로스 경기와 엔듀로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모토크로스는 스피드 주행과 점프 기술로 실력을 겨루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모터사이클 종목 중 가장 많은 체력과 순발력 그리고 테크닉을 요구하는 고난도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엔듀로는 산악지대, 사막, 정글 등 험난한 코스에서 자신과의 끝없는 도전을 겨루는 중․장거리 내구성 경기이다.

이번 대회에는 러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태국 세계적 기량을 갖춘 국내외 우수선수 등 200여명이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물든 주왕산 단풍과 더불어 모터사이클의 묘기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에서 주관해 함께 개최하는 ‘대한모터사이클연맹회장배 청송 국제모터사이클경기 전국사진촬영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사진작가 및 사진 애호가 500여명에게도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그 어느 대회보다도 더 많은 관광객이 청송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