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가을 맞은 잠수교 ‘에코브릿지’서 자원순환축제 즐겨요!
상태바
가을 맞은 잠수교 ‘에코브릿지’서 자원순환축제 즐겨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10.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브릿지 페스티벌 11일 열려
 

[투어코리아] 용산구 서빙고동~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잠수교 위에서 자원순환 축제가 오는 11일열린다.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하는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서울시, 서초구, 환경재단이 공동주최하며, 시민이 만들어가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지역의 나눔장터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행사는 잠수교 위에서 진행되며, 6시부터 19시까지 차량이 통제되고 행사는 11시부터 16시까지 교량위에서 개최된다.

완연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주말에 열리는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가족단위 가을 소풍 겸 나들이에 좋은 재창조(에코아트), 재탄생(에코마켓), 재미(에코콘서트)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에코아트에서는 예술, 일상, 에너지라는 3가지 주제를 통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환경 관련조형물 제작․전시, ▲ 일상에서 버려지는 다양한 물품을 활용한 가능한 생필품 제작, ▲적정기술을 활용해 대안에너지를 만들고 에너지에 대한 교육적인 콘텐츠 제공, ▲그린디자인너 윤호섭 교수님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에코아트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적 체험을 할 수 있다.

재탄생을 의미하는 에코마켓 ‘친환경 플리마켓’에는 어린이, 청년, 에코맘으로 구성된 150팀이 참여한다. 마켓에서는 명사·각국 대사관의 애장품이 판매되고, 업사이클링 전시회가 마련된다.

또 에코 콘서트에서는 인디밴드, 버블쇼, 마술쇼가 펼쳐지고,  잠수교 횡단 에코브릿지 퍼레이드가 열려 볼거리를 선사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