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금산인삼축제로 ‘가을 추억 만들기’
상태바
금산인삼축제로 ‘가을 추억 만들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10.02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산인삼축제가 2일 개막돼 오는 11일까지 세계전통의학체험 : 지압&뜸(베트남), 전통마사지(몽골), 배꼽치유법(일본), 오일마사지(인도) 등 다채로운 건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투어코리아] ‘건강 약초’ 인삼을 테마로 한 '제35회 금산인삼축제'가 2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 추부면의 날 공연

이번 인삼축제는 '금산에서의 하루, 당신의 미래가 건강해집니다'란 주제로 오는 11일까지 금산인삼관 광장 일원에서 인삼의 효능을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시, 이벤트, 학술, 스포츠, 공연, 경연 등 모두 56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퓨전인삼 미니바에서 인삼주 시음

인삼을 좋아하는 분들은 각종 체험활동을 하면 인삼을 심심찮게 맛볼 수 있다.

건강체험관에서는 베트남(지압·뜸), 몽골(전통마사지), 일본(배꼽치유법), 인도(오일마사지) 등 세계전통치유요법을 체험할 수 있고 홍삼족욕과 홍삼팩 마사지, 한방 피부관리도 받을 수 있다.

▲ 인삼축제 홍보

인삼·약초병 만들기, 인삼푸드 만들기 등 전통적인 인기 프로그램은 올해도 열린다.

인삼축제의 백미인 인삼 캐기는 체험객들이 인삼 밭에서 직접 인삼을 캐면서 수확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고, 직접 캔 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홍삼족욕: 홍삼달인액을 희석한 35~45도의 온수에 20분간 발을 담구는데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밖에 축제장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져 추억과 낭만을 간직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귀를 보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이혈요법. 귀의 혈자리에 자극을 가하는 방법을 혈액순환을 원할히해 건강을 지켜준다고 한다. 

▲ 배꼽호흡테라피: 복부온열효과로 면역력이 증대되고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머리가 맑아지고 상쾌해져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로봇척추치료: 척추의 트러진 변위를 로봇척추치료기로 교정해준다.

▲골반마사지 체험

▲ 인삼 무게 알아맞추기: 저울에 정확히 한 채(750G)를 올리면 홍삼사탕 한봉지를 선물로 준다.

▲ 옛 시절을 재현한 인삼 다방.

▲인삼약초요리 만들기 체험

▲인삼교역전: 홍삼절편 등 인삼 가공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인삼씨앗 고르기: 젓가락을 이용해 일정한 시간 안에 인삼씨앗을 골라내면 홍삼사탕 한봉지를 선물로 준다..


▲ 과거로의 여행: 7~80년대 교복을 입고 공부하던 시절을  재현한 것으로, 직접 교복과 교련복을 입고 사진을 찍다보면 아련한 옛 정취를 그대로 낄 수 있다.
▲ 수삼 깎기 체험

▲추억의 음식: 옛날 주전부리 달고나 만들어보기 

▲뻥이요: 축제장에서 기계를 돌리며 튀밥을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 인삼 비눗방울이 쏟아지는 인삼버블 체험장은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다. 일반 비눗방울과 달리 인체에 무해하다.
▲ 금산의 명물인 인삼에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낸 인삼튀김.
▲ 홍삼팩 마사지
▲ 건강장수 기원 회혼식: 회혼식은 결혼한 지 6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는 예식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