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9월 8일은 ‘순천 웃장 국밥’ 맛보는 국밥데이!
상태바
9월 8일은 ‘순천 웃장 국밥’ 맛보는 국밥데이!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9.0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웃장 국밥’ 맛보러 오세요!
▲ 웃장 국밥

[투어코리아]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국밥을 테마로 한 ‘2015 순천 웃장 국밥 축제’가 오는 8일 전남 순천 웃장 국밥 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국밥축제는 2012년 “9(구)와 8(팔)의 어울림 발음을 착안해 9월 8일을 국밥데이(9․8 day)로 지정한 것에서 시작해 올해 네 번째를 맞는다.

6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웃장 국밥은 일반 국밥과 달리 ‘돼지창자 즉 곱창’을 사용하지 않고 ‘돼지 삶은 머리’에서 발라낸 살코기만을 사용해 그 국물 맛이 깔끔하고 뒷맛이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 그릇에 6,000원 짜리 국밥 2인분을 주문할 경우 수육 1접시를 무료로 제공해 그 맛과 푸짐함이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알려졌다.

 

순천시는 이렇게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전국으로 알려지고 있는 ‘순천 웃장국밥’을 브랜드화하고, 나아가 제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순천만정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원도심으로 연계할 수 있는 먹거리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국밥축제에 거는 기대는 매우 크다.

시 경제진흥과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국밥 축제인 만큼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행사에 많이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하며, 9월 8일 국밥데이가 전국적으로 알려져 전국 국밥업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날로 승화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는 초대가수 공연과 관광객 즉석 노래자랑, 삐에로 빈 공연, 씨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먹거리 뿐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으로 웃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