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올 설엔, 화려한 홍콩의 설 축제 즐겨볼까
상태바
올 설엔, 화려한 홍콩의 설 축제 즐겨볼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1.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국제 설 축제 1월 28~2월 17일 열려
홍콩 최대 축제인 ‘홍콩 국제 설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월 17일까지 펼쳐진다. 3일 설 퍼레이드를 비롯해
4일 불꽃놀이, 5일 설맞이 경마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 즐거움을 선사한다.


설 축제는 홍콩섬 코즈웨이 베이, 빅토리아 공원의 화려한 꽃 시장이 열리면서 시작된다. 이는 홍콩인들은 화려한 꽃은 한 해를 시작하는 복으로 여기기 때문으로, 설이 시작되기 전 집안이나 사무실을 무지개 빛 꽃으로 장식한다.

잎이 달려있는 오렌지색의 금귤(Tangerine Plants)은 축복 받은 영원한 결혼 생활, 분홍색 복숭아 꽃(Peach Blossom)은 로맨스 그리고 수선화는 성공을 의미한다. 꽃시장은 1월 28일부터 2월 2일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가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이다. 입장은 무료이다.


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설 퍼레이드’. 설 당일인 2월 3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설 퍼레이드는 홍콩 문화센터에서부터 시작해 빅토리아 항구를 배경으로 각국에서 온 공연단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함께 장관을 연출한다. 빅토리아 항구를 지나 페닌슐라 호텔을 마주하는 Salisbury를 거쳐 구룡 샹그릴라 호텔이 있는 Mody Road를 지나 홍콩의 뉴월드 센터에서 마무리된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대표로 국내 유일 여성 타악그릅 드럼캣(http://www.drumcat.co.kr)이 참여, 파워플 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홍콩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음악, 춤, 조명이 어우러져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 퍼레이드는 2007년 론리플래닛 블루리스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엔터테인

먼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거리 관람은 무료이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경우, 침사추이 역 출구 A,C,D,E 혹은 이스트 침사추이 역 출구 K, L1, L5 에서 나오면 퍼레이드 행렬을 즐길 수 있다. 올해에는 앉아서 편안하게 퍼레이드를 즐기고 싶어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홍콩 문화센터 광장에 관람석을 마련해 티켓을 판매하기도 한다. 티켓가격은 1인당 HK$180(일반석)~350(VIP석)이다.

문의 홍콩관광청 현지 안내 센터 852-2508-1234.


설 다음날인 2월 4일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빅토리아 항구쪽으로 몰려든다.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함성과 함께 약 20분 동안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불꽃이 홍콩 밤하늘을 아름답게 채색한다. 가장 좋은 자

리에서 불꽃을 보기 위해 약3시간 전에부터 항구 쪽으로 향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광경을 볼 수 있다. 불꽃놀이 관람은 무료이다. 문의 +852 2591 1340.


또 2월 5일 오전 11시 신계지, 샤틴 경마장에서 ‘설 경마’를 만나볼 수 있다. 홍콩에서 새해 경마는 한해의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여긴다고 한다. 입장료는 HK$100이며, 입장료 구입시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문의 +852 1817.


한편, 하나투어는 홍콩 국제 설 축제 관련해 2월 28일까지 ‘며느리 홍콩 보내기’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주부들을 위한 IKEA 숍 방문, 번잡한 상업중심가 내부에 위치한 여유로운 홍콩공원과 다기박물관 방문 등의 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함께 여행 갈 경우 선착순 20명에게 가이거 손목시계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