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고양시, 청소년 진로체험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고양시, 청소년 진로체험 업무협약(MOU) 체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7.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고양시는 지난 17일 고양교육청(교육장 심학경)과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아 미래의 진로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진로체험학습은 올해 하반기부터 자유학기제가 실시됨에 따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미리 탐색하고 진로특강과 체험장 실습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학습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시는 2억 6천만원을 지원해 ‘마두청소년수련관’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고양교육지원청은 2,400만원을 지원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각 학생들을 연결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휘하는 등 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업무를 공동 주관한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올해 8월말까지 진로직업체험 네트워크 구축, 체험사업장 발굴, 진로특강 전문강사 및 멘토단 구성 등 준비 작업을 마치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학생들의 진로탐방 체험, 특강 명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부대행사를 추진한다.

한편, 자유학기제는 중학생들이 3학년·6학기 중 한 학기를 중간·기말 시험을 치르지 않는 대신 진로, 직업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제도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