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인터파크, 인도네시아 미디어 포털 ‘KMK’과 합작 여행사 설립
상태바
인터파크, 인도네시아 미디어 포털 ‘KMK’과 합작 여행사 설립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7.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2억 5천여 명 인도네시아 조기 시장 선점 나선다!

[투어코리아] 인터파크가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그룹 KMK(Kreatif Media Karya)와 합작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종합 온라인여행사(OTA)를 설립한다.

인터파크는 합작법인 ‘PT. Reservasi Global Digital (이하 'Reservasi')을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6년 4월경 인도네시아의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상품,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여행사 ‘Reservasi.com’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터파크는 온라인여행사 구축을 위한 개발 용역비 250만 달러를 수주했으며, 사이트 오픈 준비를 위해 개발 인력을 파견하게 된다.

이번 합작법인 성사는 인터파크의 시스템경쟁력을 인정받아 이루어진 성과이며 ‘Reservasi.com’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구축한 뒤 동남아 주변국까지 플랫폼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KMK는 인도네시아 시청률 1위 채널인 SCTV와 Indosiar등을 운영하는 EMTEK그룹의 100% 자회사이며 인도네시아 미디어 포털 ‘리푸탄6’와  비디오닷컴(vidio.com)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대표 오픈마켓인 ‘부카라팍’에도 투자하며 온라인 전역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 5천만명의 세계 4위 인구 대국으로, 아세안 10개국 전체 인구의 40%를 차지하는 동남아 최대시장이다. 이에 비해 주요 온라인여행 사업자들이 대부분 신생업체들로 여행 시장 내 온라인 비중은 9% 정도에 불과 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중산층의 증가로 온라인 항공예약 규모도 연간 40% 가량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해외여행 문화가 일반화 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도 긍정적이다.

인터파크 투어부문 박진영 대표는 “인터파크의 안정적인 시스템과 우수한 기술력, 사업 노하우와 KMK 모회사인 EMTEK의 강력한 미디어 영향력과 마케팅 자원이 만나 인도네시아 여행시장을 단기간에 조기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인도네시아에서 사업 기반을 다진 후 향후 인도네시아 내 공연 사업 등 인터파크가 가진 다른 사업군들로 서비스 다각화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 여행시장에 대한 도전을 확대해 나갈 계획”고 밝혔다.

한편, 인터파크는 작년부터 중국 티몰 입점, 글로벌 쇼핑사이트(express.interpark.com) 오픈, 피츄인(fituin) 앱 런칭, 취날닷컴(Qunar.com)과 국내숙박 제휴 등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