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강원도 DMZ박물관, 파워 블로거 초청 팸투어 실시
상태바
강원도 DMZ박물관, 파워 블로거 초청 팸투어 실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7.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강원도DMZ박물관은 여행전문 파워블로거 20명을 초청, ‘DMZ박물관 팸투어’를 9~10일 이틀간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DMZ의 역사적 탄생배경과 냉전유산의 관광자원 소개를 통한 통일 안보관광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설악권과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근 안보관광지(통일전망대, 화진포 등)를 연계해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팸투어단은 지난 2009년 8월 개관, 지금까지 총 83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DMZ를 대표하는 생태․안보관광지로 자리매김한 ‘DMZ박물관’을 견학하고, 안보관광지 관광설명회 및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김광삼 박물관장은 “정전협정으로 군사분계선이 설정되어진 지 62년이 됐다”며 “DMZ(비무장지대)가 더 이상 비운(悲運)의 땅이 아니라 생명과 평화를 꿈꾸는 새로운 공간(Dream Making Zone)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전시콘텐츠 보강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DMZ박물관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제3회 DMZ학생미술작품 공모전 입상작’을 오는 25일부터 전시한다. 또 분단7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흑백의 전쟁 KOREA 50/53’을 지난 6월24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