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여름 방학을 알차게~ 도전하고 배우며 꿈 키우는 기회로!
상태바
여름 방학을 알차게~ 도전하고 배우며 꿈 키우는 기회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7.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여름방학을 앞두고 부모들의 걱정도 크다. 방학동안 아이들이 교실 밖 세상에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려면 미리 미리 정보를 찾아 둬야 하기 때문. 알게 모르게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더 많이 세상과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여름방학기간, 아이들이 도전하며 배우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기관사가 돼 지하철 운전 체험해 봐요!
지하철은 어떻게 운전하고 많은 출입문은 어떻게 열고 닫을까? 이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서울메트로  기관사 체험’프로그램이 7월 24일과 8월 14일에 열린다.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에서 8개 승무사업소와 인재개발원 중 원하는 체험 장소를 골라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기관사 체험행사’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156명이 선정된다.
선정된 참가자는 7월 24일에는 8개 승무사업소에서 각각 12명씩 총 96명이 기관사 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실제 승무원들과 똑같이 출무점호를 시작으로 전동차 운전실에 타서 1~4호선 중 정해진 구간을 운행하고, 운행이 끝난 후에는 종료점호까지 받는 등 생생하게 기관사 업무를 체험할 수 있다.

 

8월 14일 참가자들은 서울메트로 인재개발원에서 기관사 교육용 모의운전연습기로 운전 연습을 하고 임시열차 운전실에 동승하여  2호선을 돌며, 직접 안내방송도 해볼 수 있다. 모든 참가자들은 사전에 안전교육을 받고 승무원들의 안내에 따라 체험을 하게 되며, 과정을 마치면 명예기관사증과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에서 만화·애니메이션 작가 꿈에 도전!
만화·애니메이션에 관심있는 초․중․고교 학생이라면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8월 3일~14일 운영하는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에 참가해보자.
‘키즈툰애니틴스쿨’은 방학이나 주말기간을 활용하여 만화, 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에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심화교육 프로그램. 이번 여름방학에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만화 초급(오전/오후), 만화 중급(오전), 만화 고급(오후), 애니메이션 초급(오전), 애니메이션 고급(오후) 등 총 6개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15명씩 총 90명을 선착순 홈페이지(http://www.ani.seoul.kr)를 통해 모집한다.
만화 초급과정은 그림이나 이야기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본인의 아이디어를 스토리로 발전시켜 주인공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만화로 표현하는 기초과정을 배우는 수업이며, 만화 중급 및 고급 과정은 자신의 스토리를 시나리오화 하여 만화의 표현형식에 충실하도록 직접 창작만화를 기획, 완성하는 과정의 교육이다. 애니메이션 과정은 클레이, 종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스토리를 구성하고 캐릭터를 디자인하여 움직임을 촬영하는 애니메이션 창작교실이다.
여름방학 중 열흘간 집중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는 현직 만화가이거나 관련 업계 또는 학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이다.

 

차세대 문화유산 외교관에 도전! 

‘전국 학생 문화유산 영어해설 경진대회’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4일 한성백제박물관(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서 열려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영어로 해설하는 기회를 통해 문화재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며 차세대 문화유산 외교관에 도전해볼 수 있다.

문화재청과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는 개인 또는 단체(2인)로 팀을 이루어 전통문화에 생소한 외국인에게 문화유산의 가치와 우수성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영어로 발표하면 된다.

경진대회는 초·중·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방법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누리집(www.icworld.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발표 원고와 발표 동영상과 함께 접수기간(10.12.~20./9일간) 내에 웹하드에 게재하거나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 1차 서류와 동영상 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20팀을 선정하며 ▲ 본선은 문화유산 영어해설에 대한 현장경연과 질의응답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에게는 문화재청장상을, 우수상 2팀에게는 한국교육방송공사장상을, 장려상 1팀에게는 국제교류문화진흥원장상을 수여하며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