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신나는 여름방학 무형유산 체험하며 더욱 재밌게~'
상태바
'신나는 여름방학 무형유산 체험하며 더욱 재밌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6.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학생들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7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어린이.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국민 맞춤형 무형유산 체험교육이 운영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먼저 7월 2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목‧금요일에는 청소년 창의체험 ‘나의 무형유산 체험기’를 진행한다.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무형유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 복을 싸둔다는 뜻을 담고 있는 우리의 전통 보자기를 침선(針線)기법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보자기에 나를 담아보자!’ ▲ 종이로 꽃을 만들어 장단과 노래를 창의적으로 표현해 보는 ‘꽃 놀이로 가세’ ▲ 조선 유일의 줄인형놀이를 체험해 보는 ‘평안감사 매사냥 갑세, 워리게!’ 등 다채로운 과정으로 꾸며진다.

 

8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2박 3일간 일정으로 떠나는 여름방학 청소년 캠프‘무형유산 원정대, 나도야 간다!’가 마련된다.

이번 청소년 캠프는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한옥마을, 경남 산청 목조각장전수교육관 등에서 찾아가는 무형유산 현장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형유산 전승자를 꿈꾸는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예능 복합체험교육을 통해 우리 무형유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참가자의 숨겨진 역량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주말체험교실 ‘토요일 토요일은 모두 전승자!’는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찾아간다.

 

무형문화재 전승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단청.자수.택견.처용무 등 공예와 무예.무용.음악 등 다양한 종목의 무형유산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www.nihc.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063-280-15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