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경북관광, 중화권·영어권 관광객 유치 위해 페이스북 추가 개설
상태바
경북관광, 중화권·영어권 관광객 유치 위해 페이스북 추가 개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6.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최근 중화권과 영어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북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영문(www.facebook.com/gbtoureng)과 중국 번체(www.facebook.com/gbtourcn) 경북관광 페이스북 페이지를 추가 개설했다.

최근 경북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국적이 다양해지고, 홍콩과 대만 등지에서 찾아오는 개별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영문과 중문 번체로 경북관광 소식을 전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추가로 개설하게 된 것.

이에 따라 경북관광공사는 기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스토리 채널 등 SNS 9개 채널을 포함, 총 11개 SNS 채널을 갖추게 됐다.

특히, 페이스북 페이지에 매일 게재되고 있는 경북의 다양한 관광소식은 지난 3월 선발한 경북관광 온라인 서포터즈 외국인 단원과 중화권 유학생기자단(庆游记)이 직접 기록한 여행기와 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사는 6월 26일부터 개최되는 ‘2015 베이징 국제여유박람회’에 참가해 경북관광 SNS 홍보를 위한 현지 프로모션도 계획 중에 있다. 현지에서 경북관광 온라인 이벤트 참가 기회 제공은 물론 경북도내 관광지 설문조사, SNS 친구 추가를 통해 홍보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세계인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경북관광을 더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경북의 아름다운 자연과 우리 고유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려서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경북을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