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가자 바다로! 이사부 장군의 얼을 찾아’
상태바
‘가자 바다로! 이사부 장군의 얼을 찾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5.2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29일부터 사흥간 개최
▲ 지난해 열린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모습.삼척시 제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우산국을 정벌한 이사부 장군의 개척정신과 얼을 선양하고 독도 수호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15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일간 삼척이사부 광장에서 개최된다.

'가자 바다로! 이사부 장군의 얼을 찾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학술대회와 전시 및 체험행사 등 43종의 다채로운 행사가 사흘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29일 오전 10시 이사부 장군 숭모제를 시작으로 마칭밴드 거리퍼레이드, 개막식,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공식행사와 이사부 장군을 주제로 정수라, 변진섭 등이 출연하는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이어 이사부 장군 인형극, 북청사자놀음, 나무사자 깍기 퍼포먼스 등 공연행사와 이사부 사자상 전함제작 경주대회 및 대한민국 독도 이사부 콜로퀴엄 학술행사가 관람객들과 함께 한다.

또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라·백제 전통복식 체험을 비롯해 3D 프린터 독도모형 출력 체험, 이사부 가요제, 독도수호 풍선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핻사들도 마련됐다.

연계행사로 30일 오후 1시 육향산 광장에서 이사부장군 위령제 및 수륙대제가 봉행된다.

삼척시 관광정책과 기ᅟᅡᆷ익진 과장은 “이번 축제가 이사부 장군의 얼을 계승하고 범국민적 독도 수호 의지를 한층 높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문화축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