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세계 철새의 날’기념행사 서산버드랜드서 15~16일 열려
상태바
‘세계 철새의 날’기념행사 서산버드랜드서 15~16일 열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5.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철새와 그 서식지 보전의 필요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세계 철새의 날’ 기념행사가 15~16일 철새생태공원인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철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단체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자는 취지로 서산시와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쉽 사무국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조류 친화적 서식지 조성’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관련기관 및 단체, 지역민, 학생 등 1백명이 참석한다.

15일에는 철새의 날 기념행사가, 16일에는 철새서식지 관리자 워크숍이 열린다. 워크숍에서는 서산 천수만, 부산 낙동강, 서천 금강하구, 해외 관리사례 등이 소개되고 종합토론 시간을 갖는다.

천수만과 버드랜드 일원에서는 철새탐조, 사진 전시회, 도요물떼새 네트워크 회의 등의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서산시의 한 관계자는 “국내 주요 철새 이동경로지역 가운데 ‘철새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는 것은 천수만이 처음”이라며 “철새 서식지의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철새의 날은 2006년 UN에서 정한 기념일로 매년 5월 둘째주 세계 곳곳에서 철새축제, 교육프로그램, 탐조행사 등이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