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사뿐 사뿐 봄을 걷다!
상태바
사뿐 사뿐 봄을 걷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4.2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날 가족․연인과 함께 걸으며 추억 쌓아요
▲ 서산 삼길포 아라메길

[투어코리아] 걷기 좋은 따스한 봄날, 향기로운 꽃 내음 맡으며 봄 길을 걸어보자.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기분 좋은 봄 풍광을 만끽하며 걷다보면 절로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전국 곳곳에서 걷기 행사도 풍성하다. 

▲ 영덕 물가자미축제가 열리는 축산면 죽도산 일대와 블루로드 다리 전경

영덕에선 물가자미축제와 더불어 영덕블루로드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영덕블루로드’ 명품 트레킹 코스 걷기 체험행사 5월 15~17일 열리는 제8회 영덕물가자미 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것.
물가자미축제 특설무대 앞에서 출발해 대게원조마을, 영덕블루로드다리, 죽도산전망대를 거쳐 다시 축제장까지 총 5.5㎞ 걷는 이번 행사는 물가자미축제를 즐기는 것과 더불어 힐빙(heal-being, 힐링과 웰빙의 합성어) 축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어선무료 승선, 축제장 이용 할인쿠폰, 기념사진 촬영, 지역특산물이 제공된다. 걷기행사에 참가하려면 영덕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5월 4일까지 영덕군청 팩스 또는, E-메일(min95@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없다.

▲ 서산 삼길포 아라메길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만개한 벚꽃길을 걸을 수 있는 서산 ‘삼길포 아라메길 걷기축제’가 25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걷기 코스는 서산 아라메길 3-1 구간으로 삼길포 관광안내소에서 출발, 전망대와 봉수대를 지나 반환점인 삼길산을 돌아 출발 장소로 돌아오는 2.6Km 구간이다. 가볍게 걷는데 2시간 정도 걸린다.

▲ 서산 삼길포 아라메길

부대행사로 고적대 공연과 댄스공연이 펼쳐지고, 참가자를 위한 보물찾기 게임과 경품 이벤트가 마련된다. 삼길포를 방문하는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축제가 열리는 삼길포항은 우럭, 광어 등의 수산물이 풍부하고 경관이 아름다워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비발디파크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전 세대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펼쳐 힐링 여행을 선사한다.

▲ 비발디파크 전경

축제기간 중 비발디파크 조경단지는 봄꽃 테마 정원으로 꾸며져 리조트 단지 내 매봉산과 두릉산 봄꽃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비발디파크 단지 내 곳곳에선 다양한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열린다.
우선 봄을 거닐 수 있는 행사로는 ‘가스리 트레킹’. 리조트 뒤편 두릉산 자연휴양림에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진행된다. 가스리는 숲을 말하는 북한 사투리로, 가스리 산책로에는 두릉산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책코스와 등산로코스가 개발돼 있다.

▲ 가스리 트레킹

이번 트레킹에서는 숲해설사와 산림치유사와 함께 숲 해설, 황토길 걷기, 화분갈이, 건강음료 체험, 음악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이며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다.

또한 오션월드는 5월 1일 전면 야외개장을 하며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 개막을 알린다. 이와 함께 오션월드 입구, 람세스무대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션월드 실내존 입구에서 한 달간 ‘5월의 달콤상자’ 상설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션월드 입구가 대형선물상자부스로 꾸며지며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운영된다. 키다리 삐에로가 풍선아트를 선보이며 어린이 고객에게 요술풍선 및 캔디를 제공할 예정이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비빌디파크 대형버스주차장이 어린이체험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전통놀이, 탁본체험, 말 먹이주기 등의 체험행사와 놀이시설이 운영된다. 29일 썬큰무대에서는 제12회 비발디파크 녹색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5월 9일 오후7시 썬큰무대에서는 박학기, 유리상자 이세준이 토크콘서트를 펼치고,  5월 연휴와 주말에는 가든비어에서 야외 통기타 라이브 콘서트가 열린다.

▲ 영주 시민 건강걷기대회

경북 영주 시민 건강걷기대회가 4월 26일 오전 8시 영주교아래 서천둔치에 열린다. 건강걷기대회는 서천둔치 주차장(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제1가흥교를 거쳐 제2가흥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4km코스(1시간 소요)와 한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7km코스(1시간 40분 소요)로 진행될 예정이다. 7km 코스는 걷기 활성화를 위해 추가된 신규 코스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