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제5차 유엔세계관광기구 실크로드위원회’ 개최
상태바
‘제5차 유엔세계관광기구 실크로드위원회’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4.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23~24일 서울 플라자호텔 개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공동으로 오는 23. 24일 양일간,  ‘실크로드 관광프로그램의 전략․실행과 모범사례 교류’를 주제로 ‘제5차 유엔세계관광기구 실크로드 위원회(Task Force) 회의’를 개최한다.

과거 ‘실크로드’가 동서양 문화의 소통과 교류에 크게 기여했던 점에 착안하여 ‘유엔세계관광기구 실크로드 프로그램’은 역사적인 실크로드를 따라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증진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 프로그램을 이행하기 위한 ‘실크로드 위원회(Task Force)’는 실크로드 국가 간 협력 증진과, 관광 마케팅 전략 모색 및 모범사례의 공유를 목적으로 2011년에 창설됐다.

이번 회의에는 김종 문체부 제2차관, 주산종(Zhu Shanzhong) 유엔세계관광기구 기조실장을 비롯한 31개 실크로드 위원회 회원국 대표단, 국내외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실크로드 31개 회원국은 유럽 18개국, 아시아 9개국, 중동 4개국으로 이뤄졌다.

이번 회의에서 각국 정부 대표와 전문가들은 실크로드 관광 마케팅 정책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실크로드 국가 간의 인적 교류 활성화 및 관광산업 경쟁력 증진을 위한 비자 정책 개선, 효과적인 관광 목적지 관리 및 국가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특히, 한국은 실크로드 관광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해륙 실크로드의 출발지인 경주에 산재한 문물에 나타난 동서 문화교류 사례와 함께 이를 활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을 소개(경주-이스탄불세계문화엑스포 등)할 계획이다.

24일에는 회의가 개최되는 플라자호텔 객실 내에 ‘작은 미술관’을 운영, ‘다문화’, ‘전통’, ‘현재’를 주제로 한국의 현대 미술 작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방한하는 대표단에게 고품격 한식, 한방 의료관광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선보임으로써 문화 강국의 이미지를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