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봄 캠핑 가볼까! 챙기면 좋은 굿 아이템
상태바
봄 캠핑 가볼까! 챙기면 좋은 굿 아이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4.1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마음껏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봄. 가족과 함께 캠핑에 나서보자. 모처럼 게임기, 휴대폰 등 각종 IT기기는 내려놓고 자연 속에서 도란도란 이야기꽃 피우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건 어떨까. 캠핑에 챙기면 좋을 아이템을 소개한다.

2도어 텐트로 주변 경관을 파노라마로 즐겨요! 
캠핑을 즐기는 이유 중 하나는 자연을 고스란히 즐기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일상을 벗어나 짧은 순간이나마 자연의 일부가 된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광활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텐트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

마운틴하드웨어의 ‘옵틱(Optic)’ 텐트 시리즈는 180도 뷰(view)를 자랑한다. 인접한 두 면을 모두 오픈 할 수 있는 2도어 텐트로 기존 1도어 텐트와 달리 내부에서 주변 경관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

지난해 출시된 2.5인용과 함께 올해는 3.5인용 ‘옵틱 뷰 3.5(Optic VUE 3.5)’와 6인용 ‘옵틱 6 (Optic 6)’으로 수용 가능 인원이 다양해졌다. 적은 인원으로 가볍게 떠나는 아웃도어 활동에는 ‘옵틱 뷰 3.5’을, 가족 단위 캠핑 등 보다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활동엔 ‘옵틱 6’ 텐트를 선택해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옵틱 6’는 텐트 내부를 2개의 공간으로 나눌 수 있는 ‘옵틱 6 행잉 디바이더(45,000원)’를 별도 설치할 수 있게 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메쉬 소재의 윈도우로 업데이트해 4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폴 설치 방식이 간단해 텐트 설치가 편리하도록 했다. 가격은 36만원부터 52만원까지 구성돼 있다.

캠핑 낭만 더해주는 '랜턴'
봄 캠핑을 위한 또다른 추천 ‘캠핑 아이템'은 랜턴이다. 콜맨의 2015년 한정판 ‘시즌랜턴 2015’은 ‘아메리칸 빈티지’를 디자인 테마로 한 제품으로, 1960~70년대 미국의 정취와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은은한 아쿠아 블루 컬러로 이루어진 랜턴 본체와 빈티지 레드 컬러의 랜턴 케이스, 그리고 자동차 대중화가 시작될 무렵의 상징적인 자동차 디자인을 형상화한 엠블럼이 랜턴의 글로브에 표현되어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소비자 가격은 36만원.

캠핑 요리가 꿀맛? 가스 버너 챙겨야죠!
자연 속에서 해먹는 캠핑요리는 그야말로 꿀맛이다. 코베아의 야외용 가스버너인 ‘3웨이 올 인원(3Way All In One) 가스 BBQ’는 제품 하나만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여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하는 멀티 스토브다. ‘3웨이 올 인원(3Way All In One) 가스 BBQ’은 고기 굽기와 전골요리, 꼬치구이,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이 구비된 것이 특징이며, 소형 가스레인지 위에 팬, 그릴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실용성을 높여 출시된 본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뿐만 아니라 각각의 장비를 사용할 때보다 휴대나 보관이 편리해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스노우 피크의 ‘스테인레스 스틸 커피드립퍼’는 캠핑장에서도 간단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접이식 드립퍼로 물과 여과식 커피만 있다면 카페 못지않은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밀크폼을 만들 수 있는 ‘티타늄 밀크 포머’와 함께라면 라떼나 카푸치노까지 우아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 아웃도어 추억 남기려면
올림푸스의 TG-860은 전천후 아웃도어 카메라로, 수중 15m에서의 완전 방수 기능은 물론, 2.1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안전한 충격방지 기능과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으며, 100kg의 하중도 견딜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방진 기능까지 탑재해 바닷가 물놀이나 스키장은 물론, 암벽등반과 같이 기존 카메라로 촬영하기 힘들었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 버튼, 스포츠 캠 모드, GPS, 와이파이(Wi-Fi) 등 기능을 강화해 촬영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으로 포커스와 광량을 조절해주는 ‘셀프 촬영 모드’를 모드 다이얼에 추가하는 등 셀피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광각 렌즈에서 나타나는 왜곡 현상을 줄여 자연스러운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1/2.3인치 1,600만 화소의 트루픽 VII(TruePic VII) 화상 처리 엔진을 통해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며, 35mm 환산 21~105mm의 초광각 광학 5배 줌 렌즈는 단체 사진은 물론 등산이나 해안 촬영 등에도 매우 유용하다.

‘스포츠 캠 모드’는 역동적인 아웃도어 활동 중에도 최적의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별매 액세서리인 스포츠 홀더 ‘CSCH-123’을 이용해 배낭이나 벨트에 카메라를 장착하면, 자전거나 바이크 라이딩, 등산, 래프팅 등 카메라를 손에 쥐고 있기 힘든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