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5 11:44 (수)
마을 구석구석 전승돼 온 전통 민속놀이로 흥겨운 잔치 펼쳐요!
상태바
마을 구석구석 전승돼 온 전통 민속놀이로 흥겨운 잔치 펼쳐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4.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행주문화제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5월 3일 열려

[투어코리아] 가족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전통 민속놀이의 흥겨움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고양시에서 열린다.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이 오는 5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양문화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것.

이번 한마당에는 마을별로 우리의 전통문화 계승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고양시 대표 향토예술단체 14개 팀 500여명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고양들소리’, ‘진밭두레패’, ‘장산두레패’ 등 연륜을 자랑하는 전통단체들과 함께 ‘고양12채 연희단’, ‘고양연극협회’ 등 전통예술을 새롭게 해석한 젊은 단체들의 참여도 눈에 띈다.

본격적인 고양문화원 야외무대 공연에 앞서 주엽역에서부터 고양문화원까지 출연단체들의 길놀이가 진행돼 거리의 시민들과 축제의 시작을 함께 할 예정이다.

마을 구석구석 전승되어 온 전통 민속놀이들이 한데 모여 관객과 어우러지는 흥겨운 잔치마당으로 펼쳐지는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은 전통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 및 신세대 층에게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를 이어주는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한마당은 호수공원과 노래하는 분수대를 비롯하여 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 등 고양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밀집되어 있는 고양문화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가족들의 특별한 나들이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한편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www.hjfestival.or.kr)는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이외에도 ‘시민퍼레이드 평화의 거리 고양’, ‘행주산성 전통프로그램’, ‘고양시민가요제’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갖추고 5월 2과 3일양일간 행주산성·고양어울림누리 등 고양시 주요 장소에서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