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22개 문화관광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22개 문화관광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4.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우수축제로 선정한 ‘2015 문화관광축제’ 가운데 22개 축제의 자원봉사자를 4월부터 모집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성북구에서 개최되는 ‘다문화음식축제’를 시작으로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장흥 물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등 22개의 지역 축제의 자원봉사 참가 신청을 받게 된다.

▲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자원봉사자 신청은 ‘문화체육자원봉사 웹사이트(http://csv.culture.go.kr)’에서 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는 자원봉사 참가 신청이 가능한 문화관광축제 정보와 지역자원봉사자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축제 모집 시기에 맞춰 참가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신청 규모에 따라 해당 축제의 주최 측에서 하게 된다. 또한 이 사이트를 통해 지역축제나 문화행사의 자원봉사에 참가하게 되면 문화 관련 자원봉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봉사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축제 및 체육 대회 등 봉사 활동처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웹사이트 고도화, 이동통신(모바일)용 사이트 개발 등,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사업들도 올해 안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